여러분은 고민을 어떻게 해결하시나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여러분은 고민을 어떻게 해결하시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Serenaa
·4년 전
고민이 매번 생겨요.. 하나가 해결되면 다른게 찾아오고 아니면 더 큰 고민이 찾아와 이전 고민을 잊게 해주는 것 같죠. 열심히 살아보고 운동도 해보지만 그때뿐.. 고민은 해결되는 것 같지 않아요. 그냥 품고 살아야 하는걸까요? 잊고 있다가도 문득문득 생각나네요. 댓글 달아주세요.. *****마음의 여유가 있으시면 제가쓴 다른 글도 보시고 욕좀 해주세요******
화나불안해걱정돼괴로워공허해스트레스받아스트레스자고싶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0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velyyyyyy
· 4년 전
저는 중요한 일에 대해 고민할 때는 이성적으로 이론적으로 생각해서 신중하게 결정을 내리는 것 같아요. 고민이라는건 하나가 생기면 그 뒤로 끝도 없이 생겨나는 것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oodDay365 (리스너)
· 4년 전
살면서 항상 고민하고 선택하고 후회하는 일들이 생기는것같아요ㅎㅎ 생각해보면 우리는 소소하게도 고민하고 선택하고 있어요. 오늘 점심엔 뭐먹지? 떡볶이? 햄버거? 내일은 뭐하지? 어떤공부를하지? 등등 말이죠. 하지만 마카님께선 아마 마음을 무겁게하는 고민들이 계속해서 생기다보니 신경쓰이고 답답한 부분들이 생기신것같아요. 특히 그래서 운동을 하시는것은 잘햇다고 생각해요. 순간 그고민을 잊을수도 잇고 다른 한편으론 그 고민에 대해 파고드는것을 벗어나 다른 방면으로 생각할수잇을테니까요ㅎㅎ 어떤 고민인지는 알수없으나 그 고민을 해결하고자 하시거나 오늘 뭐먹지?와 같은 소소하게 느껴지는 고민처럼 마카님께도 느껴지실수 잇으셧음 좋겟네요! 품고 살아야하냐고 하셧는데 어쩌면 누구나 꿈과 같은 고민도 마음속에 잇다고 생각해요. 말씀대르 품고잇는거죠. 그렇게해도 괜찮다고 생각해요. 내가 너무 많이 괴롭지만 않다면 말이죠ㅎㅎ 잊다가도 생각나면 한번더 생각도해보고 아니다싶음 안하셔도 되니까 마카님께서 마음이 편해지셧음 좋겟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erenaa (글쓴이)
· 4년 전
@GoodDay365 감사합니다ㅠ 저도 제 고민들이 점심메뉴 고르듯이 소소해지면 좋겠어요ㅠ 그런데 제 고민이 타인에 의해 기분이 불쾌해서 생긴거라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oodDay365 (리스너)
· 4년 전
타인과 대화를 하는 방법도 있고 혹은 신경쓰지 않으려고 하는 방법도 잇고 이외에도 다양하게 잇다고 생각해요! 만약 누군가의 말에 기분이 나쁘셧다면 장난스레 말이 심하네~ 라고 말하셔도 괜찮고 혹은 솔직하게 그렇게 말하며 기분이 나쁘다거나 속상하다는 식으로 말해도 되는거죠! 사실 타인에 의해 기분 나쁜일이 그만큼 오래가고 지워지지않아 문득 떠오르고 그런게 잇기에 얘기하는것도 좋겟지만! 만약 그럴만한 사람이 아니라면 편하게 내게 그런 언행을 햇기에 그사람도 언젠가 내기분을 알고 깨닫는 일이 잇을거야! 하고 넘기시는것도 좋다고 생각해요! 좋은 생각만하기에도 부족하기에 타인에 의해 속상햇던 기억을 계속하기엔 나만 더 힘들테니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erenaa (글쓴이)
· 4년 전
@GoodDay365 그렇군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굿데이님은 어떻게 그렇게 잘 아시나요?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GoodDay365 (리스너)
· 4년 전
저도 serenaa님처럼! 같은 사람이기에 경험도 해보며 직접 느끼기도하고 그랫던것같아요ㅎㅎ 저도 종종 그런일이 잇고 시간이 지나도 떠오르기도 하지만! 사실 살면서 워낙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게되고 그과정에서 상처도받고 떠나보내고도하더라고요ㅎㅎ 반면 그러면서 더 좋은 사람들도 만나게 되는것 같고요ㅎㅎ 때로는 좋은 사람들을 만나는 하나의 과정이라는 생각이들때도 잇어요! 어떤 분에게 어떤 말을 들엇는지 제가 알순 없지만 serenaa님의 마음에 너무 길게, 너무 오래 아프게하진 않앗음 좋겟다란 생각이들어요! 무엇보다도 상대는 별생각없이 툭 내뱉은 말에 내가 홀로 되뇌이며 더 아프게할수 잇으니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erenaa (글쓴이)
· 4년 전
@GoodDay365 그렇군요! 저를 위해서 그렇게 생각해주셔서 감사해요! 저도 리스너님 응원할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oodDay365 (리스너)
· 4년 전
감사해요:) 오늘하루도 좋은하루되시고 저도 Setenaa님을 앞으로도 응원할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erenaa (글쓴이)
· 4년 전
@GoodDay365 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