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로 가라앉아 거품처럼 사라져버렸으면 좋겠다 너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이대로 가라앉아 거품처럼 사라져버렸으면 좋겠다 너무 힘들다. 그만두고싶다. 나는 우울증을 꽤나 심하게 앓았고, 지금은 완치됐다고 보긴 힘들지만 그래도 꽤나 호전된 상태다. 다시는 우울증을 겪었을때의 삶을 반복하고 싶지않아서 힘들다고, 나 지금 견디기 힘들다고, 계속 표현하고있는데 버티라는 말만 돌아오니까 너무 맥빠진다. 버틸 수 있었더라면 힘들다는 말도 하지 않았을 것이다. 나도 생각 없이 매 순간을 힘들다고 주저앉아만 있는 것도 아니고, 버텨보려고 발버둥치기도 했으며 어떻게든 견디고 인내하려했다. 그런데 이건 정도가 너무 심하다. 내 한계에 부딪히고, 또 부딪힌다. 당장이라도 죽어버렸으면 하는걸 겨우 버티고, 겨우 끌고왔는데, 이제 정말 더는 버틸 자신이 없는데 무작정 버티란다. 대체 여기서 뭘 어떻게 더 노력을 하라는건지 모르겠다. 그만두고싶다. 그냥 내가 죽었으면 좋겠다. 더는 이러고 살고싶지 않다. 지금을 견디고 나중에 행복해지라는데 나는 지금을 어떻게 더 견뎌야할지 모르겠다.
의욕없음우울해불안괴로워자고싶다무기력해슬퍼스트레스받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ind4978
· 4년 전
잘하고 계세요 표현해도 이해못하는 사람에게는 힘들단 소리 안 하시는게 좋아요 속편한 고민이라고 여기거든요 첨에는 이해해주는듯 보였어도 사실은 아니예요. 더 힘들게 할 뿐이에요 마카님의 필사적인 노력도 당연한거고 왜 그 이상을 못하지? 생각하고 그냥 내색을 안하시거나 이해못하는 사람과는 빨리 거리를 두는 게 좋아요 서로 겉돌고 힘들고 더 최악으로 흐르고 말거든요 제가 지금 그래서 마카님은 그러시지 않길 바라며 글남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