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와 같은 남자를 좋아해요. 어떡하나요 ?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짝사랑|별거]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친구와 같은 남자를 좋아해요. 어떡하나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bb70
·4년 전
제가 약 4달 전부터 짝사랑을 해오던 남사친이 있습니다. 많이 친하고 사실 한번씩 헷갈릴때가 있었어요. 다쳤을때 밴드를 가져다 준다거나 차가올때 끌어당긴다거나 사실 제가 그 친구를 좋아하니까 괜히 의미 부여 한것도 있기는해요. 근데 제가 그 친구를 좋아한다고 주변 친구들에게 말을 했는데, 갑자기 친구가 자기도 좋아한다고 니가 좋아한다고 해서 말 못했다고 그러네요. 어떡해야할지 모르겠고, 주변에선 니가 포기해라 만약 잘되도 어떡할꺼냐 그러는데 뭐가 맞는건가요? 지금 서로 예민해져서 신경질 적으로 굴다가 오늘 싸웠어요. 정말 별거 아닌데 친구가 화를 많이 내더군요. 둘다 잃기 정말싫어요. 남자애를 사람으로써도 정말 좋아하고, 이성적으로써도 정말 좋아해요. 싸우고 나서 친구에게 먼저 미안하다고 내가 잘못했다고 했는데, 화해하면 뭐가 달라지냐고 받아줄마음이 없데요. 단순이 싸운것 때문인지 아님, 같은 남자애를 좋아하는것 때문인지 모르겠어요. 지금 너무 심란하고 힘들어요. 도와주세요.
불안해분노조절답답해불면우울해연애외로워슬퍼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narchipen
· 4년 전
음. 저의 짧은 소견을 말씀드려볼까 합니다. 일단 죄책감 가지지 마세요. 글쓴이님이 기계였다면 이럴 일은 없을거잖아요. 인간이니까 이런 감정이 피어오르기도 하고 이런 난감한 상황에도 처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우선 친구한테는 글쓴이님의 생각을 확실하게 말할 필요가 있겠네요. 화해하면 뭐가 달라지냐는 말에 맞받아 치세요. 화해하면 달라진다고 생각했는데 나는? 이게 본인이 하고싶은 말이었을 것 같애요. 범죄를 저지르는 것도 아니고. 우연히 같은 이성을 좋아하게 된 상황. 객관적으로 보면 그렇죠? 그럼 제가봤을 땐 이제 그 사랑을 독차지 하고 있는 이성이 결정할 차례인 것 같습니다. 두분 중에 한 분의 마음을 받아주거나. 아니면 두분 모두에게 노 할 수도 있겠죠. 지켜보세요. 너무 감정에 매몰되지 말고. 필요없는 걱정은 싹둑 잘라내시고요. 이참에 친구와의 우정도 확인해보세요. 화이팅!
커피콩_레벨_아이콘
bb70 (글쓴이)
· 4년 전
@anarchipen 하하 조언 너무 감사합니다......... 친구가 방금 사귄다고 얘기해주네요 잠시나마 기분이 좀 나아졌는데 하하 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