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참 무언가를 증명해내기 위해, 쟁취하기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대인|싸움]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lovelyyyyyy
·4년 전
우리는 참 무언가를 증명해내기 위해, 쟁취하기 위해 경쟁하고 애를 쓰며 산다... 그 과정이 외로운 싸움이기에 고독하고, 고립감이 느껴지고. 경쟁에 치우쳐 대인관계는 삭막해지고. 사람들 간의 유대관계가 형성되기 어렵고. 전체적으로 이런 패턴인 것 같다. 내가 느낀 요즘 세상은 이렇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0u0jj
· 4년 전
경쟁에서 조금은 자유로워져 보는건 어떨까요. 저는 왜 그렇게 아둥바둥 어렵고 힘들게 서로를 밟고 일어서야만 하는건지 의문입니다. 내가 좋아하는거 찾기도 바쁘고, 내가 하고싶은거, 내가 좋아하는 사람들 만나기도 바쁜걸요. 물론 한국 사회는 다른 곳보다 더... 이 나이때는 이런걸 해야만 해!! 라는 고정관념으로 남들을 바라보는 시선들이 많은건 사실입니다. 그렇지만 세상은 점점 더 다양함을 인정하고, 남들보다 나를 더 신겅쓰고 살아가게 돼는거 같습니다. 님이 원하는걸 사소한것 부터 시작해 보세요. 그리고 그런 모습들을 주변에도 전파하세요. 저 같은 경우는 내일은 없는것처럼 정말 후회없을 정도로.. 친구들과 바쁘게 딱 2년?? 미친듯이 놀았어요. 그러고나니까 살아가는 의욕도 생기고, 겁도 좀 없어지고? 삶을 대하는 태도도 좀 더 바뀌게 된거 같아요. 자꾸 새로운거에 도전도 해보시고.. 힘들다 생각만 하지 말고 해보고 싶은걸 직접 해보세요. 사실 알고보면 모두가 외로워요. 모두가 비슷하게 무료히 살아가는 삶에 지쳐있기도 하고.. 새로움에 목말라있죠. 갑갑하다 힘들다 생각되실때..그냥 잠시 내려놓고 휴식도 해보고..혼자만의 시간도 가져보고..친구들도 많이 편견없이 사귀어보고...놀아도 보세요. 직접 경험하는것 만큼 중요한것도 없는거 같아요. 인생 기왕 사는거.. 재밌게 살아보자구요. 물론 그러는 와중에 때때로 겪는 어려움과 역경,고난이 또 다른 모습으로 우릴 힘들게 하기도 하지만... 그건 그거대로 또 다른, 더 나은 행복을 위해 노력해 나가면 되지 않을까요. 원하는걸 참지말고 해보세요. 사소한것부터. 그게 또다른 시작이 될꺼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