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이란 뭘까? 뭐길래 힘이 나게하면서도 가장 힘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가족이란 뭘까? 뭐길래 힘이 나게하면서도 가장 힘들게 하고 좋다가도 싫고 미워하다가도 미안하고 이해해주길 바라면서도 이해할수없는지 언젠가 봤던 영화 대사처럼 사랑하느냐 물으면 사랑한다하겠지만 좋아하느냐 물으면 망설임없이 그러하다고 대답할 수는 없을것이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aaaaat
· 4년 전
가족 구성원 중 한명을 제가 싫은 점 생각하다보면 끝이 없더라고요. 마주할 때만 대화하고 나머지 시간엔 신경 확 꺼버리는 게 전 좋더라고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onlyforhappy
· 4년 전
정말 공감해요:) 가족을 사랑하는 마음과 미워하는 마음을 설명하기 어려웠는데 그 말 정말 편하고 좋네요:)제 마음을 설명하기 어려웠는데 마카님의 글을 보니 뭔 느낌인지 이젠 알 것 같아요.덕분에 속이 쉬원하네요. 감사합니다:)그리고 혹시 그 영화 이름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한 번 봐보고 싶은데 혹시 알려주실 수 있다면 감사하겠습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caaaaat 맞아요. 저도 이젠 깊은 대화는 안해요. 그냥저냥 지낼수있을정도의 대화만 나누죠. 그게 마음이 젤 편하니까요. 같은 집에 살고 있지만 살아온 세계는 각자 다르니 말해도 서로 이해못하고 쉽게 달라질수없다는것도 알았어요. 그래도 여전히 밉지만 사랑할수밖에 없는 존재라는건 참 어렵네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onlyforhappy 레이디버드라는 영화 입니다. 저도 영화는 보지않았고 장면 캡처해놓은걸 본적이 있어요. 모녀 관계가 엄청 현실적이더라구요. 재밌게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onlyforhappy
· 4년 전
감사합니다:) 한 번 봐볼게요. 저도 제 마음에 잘 맞았으면 좋겠네요ㅎ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