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나쁠 이유가 어딨어요. 비아냥거리고, 상처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hihihihi9
·4년 전
당신이 나쁠 이유가 어딨어요. 비아냥거리고, 상처주는 사람들이 잘못 된 거예요. 지금 아주 잘 하고있어요. 괜찮아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onlyforhappy
· 4년 전
맞아요.제가 문득 생각을 해봤는데 상대방은 나보다 나를 모르면서 나보다 나를 잘모르는 사람의 말을 듣고 그걸 정말 맞다고 확신하게 되고,그 사람의 말을 더 믿게 되는 것 같아요. 근데 그럴 때 반대로 생각해보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봤는데 반대로 이렇게 생각해보는거죠. '나보다 날 모르는 사람의 말을 듣고 그걸 확식해야하고 그 말에 자꾸 나를 끼워맞춰가면서 스스로를 위축시켜야할까? 다른 사람이 보는 나보다 내가 보는 내가 더 넓게 나를 바라볼 수 있을텐데 남의 말에 확신을 가지지말고 오히려 그 말엔 상관없이 나를 바라본다면 더 좋은 나를 볼 수 있지 않을까?'라고요.무엇보다 내가 보는 나는 자신을 많이 바라볼 수 있게 되고, 내 시선과 생각으로 날 바라볼 수 있으니까 남이 보는 나보다 내가 보는 내가 더 자랑스럽고 좋을 거라 생각했어요. 다른 사람의 말로 많이 상처받는 분들이라면 물론,저도 자존감이 높은 건 아니에요. 하지만 전 저를 바라볼려고 노력했어요. 그랬더니 남은 상관없이 그냥 제가 너무 자랑스럽고 좋더라고요.많이 지친다면 잠시 딴 사람들 생각은 풀어놓고 다른 사람의 시선이 아닌,나의 시선으로 나를 바라보고 생각해보는 건 어떨까요? 다른 사람이 나를 그 사람 자신에 맞춰 당신을 본다고 해서 당신도 그 사람의 눈에 맞춰 자신을 보진 마세요.무엇보다 나는 언제나 나인건데 내가 아닌 다른 사람에게서 자신을 찾으면 안되는 것 같아요.무조건 안되는 건 아니겠지만 만약 그 사람이 나를 보는대로만 자신도 그렇게 생각하게 된다면 자신이 자신을 돌아보기엔 힘들거에요. 무조건 적으로 남이 나를 볼 때 그 사람에 맞게 생각하지 마시고 다시 한번 나를 돌아보는 계기로 생각하고 자신의 생각대로 자신을 바라봐 보세요.도움이 되실 분들은 도움 되실거예요:)제 경험이기도 하고 경험하면서 많이 느꼈어서 다른 분들도 자존감 높이실 수 있으면 좋겠어서 한 번 써봤어요:)다들 힘내세요.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