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선택이 좋은 선택일지 모르겠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스트레스|고등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어떤 선택이 좋은 선택일지 모르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pmc1122
·4년 전
이제 중3인데... 내년에 어떤 고등학교를 가는 게 좋을지 모르겠어요.. 일반 고등학교를 갈지 특성화 고등학교를 가야 할지 고민이에요.. 일반고를 가면 제가 공부를 못해서.. 대학을 못 갈 것 같고 계속 꼴찌 할 것 같아요.. 특성화를 가면 만약에 그 일을 포기하면 아무것도 못 할 것 같아서 고민이에요.. 물론 포기할 거라는 보장은 없지만 그래도 왠지 모르게 걱정돼요.. 내가 저 일을 끝까지 할 수 있을까 이런 생각이 들어요.. 그리고 가고 싶은 고등학교에 원서를 냈는데 탈락하면 몇 달 동안 스트레스 받고 아무것도 집중이 안 되고 우울해질 것 같아요.. 정말 어떤 선택이 좋을까요?.. 도와주세요!! 지금까지 고민같이 안은 고민 들어주셨어 감사합니다!
짜증나불만이야힘들다혼란스러워화나불안해답답해두통괴로워불안슬퍼스트레스받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a9rl
· 4년 전
저라면...일반고요! 일반고에서도 졸업장 받으면서 다른 특성화 고등학교로 다닐 수 있는? 것도 있고요. 그런데 꿈이 명확하고 계획이 있으시다면 특성화고도 추천합니다! 어느 곳이든 노력하면 원하는 대학 가실 수 있을거예요! 너무 걱정하지마시고 정하기 어렵다면 선생님과도 얘기해보시고 부모님과도 얘기해보시고...다양한 사람들과 의견을 나누어보고 결정하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