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잘못생각하는건가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제가 잘못생각하는건가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전 알바생입니다. 2개월, 3개월, 다시 2개월째...같은 매장에서 몇달쉬고 일하기를 반복하고있어요. 알바 처음 시작할때 그냥 매장에서만 일했구요. 이번에도 그냥 하던대로 하라해서 매장안에서만하는건줄 알았는데 일시작하고 일주일 지나니까 배달을 갑자기 시켜서 어쩔수없이 하게되었고 거의 두달째 배달을 주업무로하며 배달이 없으면 매장에서도 일을합니다. 알바시간은 3교대지만 알바생은 직원들과 다르게 오전9시~오후6시까지 고정으로 하면 된다고해서 일은 힘들어도 근무시간 하나보고 계속해왔습니다. 물론 최저시급으로 일하구요. 근데 문제는 지금부터 입니다. 어제부터 갑자기 용역업체 직원을 배달로 쓰게되었고 매장에 근무하는 직원들이 근무시간을 바꾸게 되었습니다. 직원들이 고민하더니 몇시간후 팀장님이 미안하다며 알바인 저보고 한달에 2~3번 말번근무(12시~오후9시)를 해주라고하더군요. 솔직히 그 말듣고 엄청 당황했습니다. 직원도 아니고 알바하는 나한테 매장 불끄고가는것까지 시키는건가 싶기도하고 자기들 사정을 왜 나한테 손해보면서까지 단체행동하라고 하는건가싶어서 그말듣고 좀 기분이 상하게되더라구요. 그래서 팀장님한테 알바가 말번 근무까지하는건 아니지않냐..만약 한다면 야간근무니까 돈더주는거냐 물었더니 팀장님이 돈은 더 안준다. 너는 우리랑 한 팀이고 알바라고 직원이랑 선을 긋는건 아니지 않냐...너도 여기 그냥 알바만하려고 하는거 아니고 계약직으로 들어올수 있으면 좋으니까 하는거고 알바도 스펙쌓는거니까 너무 나쁘게 생각하지 말아라. 우리도 계약직이지만 추가근무한다고해서 더 받고 그런거없다. 그리고 추가근무했다고 수당 더 달라는말하는사람 아무도 없다. 원래 여기가 이런곳이다. 너도 경험쌓는거라생각하고 그냥 하자. 이러더라구요. 이거 제가 혼자 당연하게 해야되는일을 너무 억울하다 생각하고있는건가요? 알바를 여기서만 해봐서 시급개념도 그다지없어서 주는대로 받고 직원들 다 밥값 따로 받는데 전 알바니까 당연히 안주는거다 그렇게 생각하며 일했는데 자기들 힘들어지니까 저더러 한 가족처럼 지내야지 선을 긋냐 이런말이나하니까 속상하고 억울하고 그러네요..제가 잘못생각하고있는건가요?
불만이야짜증나스트레스받아화나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j0507
· 4년 전
매장 관리에서 어떤 스펙과 경험을 쌓는건지 이해가 안가요.. 마카님 화가 많이 나셨을꺼 같아요. 매장의 어떤 특수함 때문에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일단 최저시급과 야근수당, 아니 최소 밥은 맥여야하는거 아닌가요?(화남)
커피콩_레벨_아이콘
shihyeon
· 4년 전
근로계약서 안썼으면 고용노동부신고하세요 절대 가족같은거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