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 못하면 미래가 없나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등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공부 못하면 미래가 없나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저는 지방에 있는 고등학교에 다니고 있는 고등학교 3학년 학생입니다. 오늘 중간를 쳤는데 많이 못봤어요. 바보같은 실수와 저의부족했던 노력 때문에 낮은 점수를 받았다는건 받아들일수 있어요. 조금 속상하지만 어쩌겠어요.이미 나온 결과고 제가 노력이 부족했던 것도 사실이니까.. 그런데 부모님께 말씀드리기가 많이 걱정됩니다. 항상 부모님께서는 공부가 가장 중요하다고 말씀하시면서 공부못하면 나중에 힘들고 돈도 못버는 일을 하면서 살거나 좋은 대학가지못하면 아주 암울한 미래가 펼쳐진다고 말씀하시고는 합니다. 항상 그런말을 듣다보니 또 선생님들께서도 좋은 대학에 가야한다고 말씀하시니 정말 그런가 싶기도 합니다. 근데 정말로 공부를 못하고 좋은대학을 가지못하면 대부분 암울한 미래를 보내나요?? 실패한 인생을 사는 걸까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런식으로 생각하나요??
답답해혼란스러워불안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idontknowha
· 4년 전
학교 공부를 못하더라도 먹고 살 방법은 많아요. 막말로 노가다를 해서라도 하루먹고 살 정도는 되잖아요. 학교공부가 길이 아닌것같으면, 지금부터 자격증 공부라도 시작하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huuuuu
· 4년 전
물론 삶의 질에있어 동생나이에 공부는 어쩌면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대한의 효과를 볼 수있는 기회일지도 모른다고 생각해. 난 그 기회를 친구들과의 유흥과 게으름으로 대학생활을 마쳤지만 후회는 없어. 그렇다고 내가 암울할까? 그렇지도않아 착하고 예쁘고 마음씨착한 아내만나 행복하게 잘 살고 있어 다만 동생나이에 조금더 공부를했으면 지금보다 더 좋은직장에 윤택한 삶을 살 수도 있었겠다~생각한적은 많아. 다 때가 있는 법이야 실수는 누구나 할 수 있어 부딪히고 깨지면서 더 단단해지거든. 스트레스 많이 받겠지만 조금 마음의 여유를 갖고 그 시기만 집중해봐. 대학생활에 로망이있겠지만 대학은 더 본인 스스로의 결정에 좌우돼. 누가 알려주지도 가르쳐주지도 않아 다만 제시할 뿐이지. 건강이 우선이니까 건강은 꼭 챙기고 심호흡 크게하고 힘내렴!
커피콩_레벨_아이콘
dnkddnf
· 4년 전
대학가도 뭐해야할지 모르고 후회하는 사람 엄청 많아요.. ㅠ 물론 좋은 대학에 가면 열심히하는 사람들 사이에 둘러쌓여 나도 따라가게되는 효과도 있고, 좋은 인맥도 생겨요. 근데 졸업하고나서 생각해보니 어디 대학가느냐보다 대학시절 박혀있지 말고 빨리 다양한 일 경험해보면서 자기 분야 빨리 찾아 발전시키는게 더 중요한거 같더라구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