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상담센터와 신경정신과중에 어떤 곳을 가보는 게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정신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심리상담센터와 신경정신과중에 어떤 곳을 가보는 게 좋을까요. 저는 두 곳 다 아직 한 번도 가본적이 없어요. 그런데 최근에 뭔가 상담이든간에 뭐든간에 뭔가 가봐야할 필요성을 느꼈어요. 사실 병원은 진료기록이 남으니까 그부분을 생각하면 상담센터를 한 번 가보는게 더 나을까싶다가도 병원에 가서 약을 처방받고 먹으면 뭔가 더 나아질까싶기도하고.. 조언 부탁드립니다.
호흡곤란우울의욕없음스트레스불안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7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oiuytr1234
· 4년 전
심리상담센터에서 우울 불안 척도를 심리 검사로 진단 받으시고 정신과로 가기 전 불안감을 어느정도 상담사와 털어놓으신 뒤 약 처방 받는 걸 추천드립니다. 마음 속 고민을 너무 빨리 녹이려 하지 마세요(경험상입니다 :) )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poiuytr1234 감사합니다. 경험담 꼭 기억할게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ntgum
· 4년 전
지역 정신건강증진센터를 방문하시면 상담이냐 약물치료냐 방향을 잡는데 도움이 되실꺼에요. 무료이고 기록에 안남고, 정신과 전문의를 만나고 싶다면 의사가 언제 오는지 물어보셔셔 그때로 예약을 잡으시면 될꺼에요. 그리고 조현병과 같은 환청과 자살시도를 동반하지 않으면 대부분 시작은 상담을 먼저로 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조울증같은 것은 약물치료가 필요해요. 하지만 경미한 우울증은 상담치료와 식생활 개선으로 치료를 시작합니다. 이것이 다 실패했을때 약물치료를 시작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mintgum 아 상담후에 중증일경우에 약물치료로 가는거군요 저는 약물치료가 흔한 치료법인줄 알았어요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gloomymycountry
· 4년 전
건강가정지원센터 전화하시면 8번무료에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gloomymycountry 정말요?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