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큰 고민이 아니라 누구나 살면서 한번쯤 느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스트레스|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RainWoo1116
·4년 전
그냥 큰 고민이 아니라 누구나 살면서 한번쯤 느껴봤을 기분들을 적어놔본 글입니다. 찾아보려고 했는데 없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써 봅니다. 음.. 지금 당장 뭘 해야하는지 모르겠는 기분? 이게 맞는가 싶은 기분 진로는 대충 잘 하거나 관심있는 분야로 생각하고 정했지만 내가 잘 해낼 수 있을까 직업을 가져 일을 하고 내가 상상하던 회사에 일을하며 나를 위해 살아갈수 있을까 싶은 적어도 내가 걸어온 길을 부정하고 싶지 않지만 내가 무엇을 하는지 나도 모르기에 더 답답한것 같아요 당장 하고싶은건 없지만 그렇다고 즐거움이 없는건 아니고 좋아하는 영화를 보거나 인터넷을 하며 재미는 느끼는데 그와 동시에 아무것도 하지 않은 쓸모없음과 무기력감, 회의감 그렇다고 힘든 건 아니고 울고 싶은 것도 아닌 그저 그런 공허함. (스트레스는 알게 모르게 조금씩? 받는 정도) 이대로면 일사천리로 잘 살것 같으면서도 이렇게 살면 보잘것 없는 인생이 되겠구나 싶은 기분 이루고 싶은 일이 있지만 노력하고 싶지 않고 아무것도 하기 싫은 이 감정들은 누구나 각기 다른 감정들로 느껴 봤다고 해서 써봤습니다 누군가는 우울하고 누군가는 분노 때문에 답답한 사람들도 있는 반면 누군가는 희로애락 없이 가장 보통의 순간을 살아간다는 걸 이야기 해 보고 싶었습니다 뭐 그런말 있잖아요 행복한 이유는 거기서 거기로 비슷하지만 불행의 이유는 각기 다른 모습으로 여러가지 라는 말이요 어차피 내일 아침이 다시 다가오면 잊어버릴 기억들이니 크게 신경쓰진 않아요 불안할 뿐이지 (솔직히는 가끔 무섭기도 해요) 위로 받고 싶어서 올린게 아니라 이런 사람도 이런 사람들도 어디에나 있어서 어디서든 스쳐 지나갈 수 있구나 모두가 행복한건 아니고 지나가는 사람들 중 70%는 힘든 감정이 있다는 걸 알아줬음 해서 올렸어요 그게 답니다. 우리가 불행하든지 내일은 또 시작되겠지요 내일은 그래도 주말이니 하고 싶은 일이나 영화를 봐야겠어요 길다면 긴 글을 읽어줘서 감사해요 저는 내일도 의미없는 하루가 되겠지만 적어도 이곳에 있는 이 글을 읽는 그쪽은 좋은 하루가 되길 바라요 안녕.
공허해무기력해혼란스러워의욕없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eltingU
· 4년 전
이 글 적어주셔서 감사해요..너무 제 마음같아서 제가 위로받고 가네요..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ryu11
· 4년 전
우연히 보고 들어왔는데, 너무 공감되기도 하고 위로 받은 것 같아요. 항상 뭔갈 하다가도 이유없이 찾아오는 불안함은 많이 힘들죠. 그래도 글 쓰신 분도 오늘 하루 좀 더 좋은 일들로 채워진 하루 보내시길 바랄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