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한번쯤 잘못은 하는 거고.. 범법 행위를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누구나 한번쯤 잘못은 하는 거고.. 범법 행위를 저지른 게 아닌 이상 그 사람의 새로운 인간관계까지 재단하고 싶지는 않은데 제가 너무 관대한 건가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jsekrnt
· 4년 전
너무 관대하신 것은 아니고 마음이 참 넓으신 거랍니다. 누군가는 '이 사람은 이러이러해서 친구를 사귀어선 안돼!' 라고 주장하고 몸소 실천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안좋은 소문을 내거나 직접 횡포하는 일이 생기기도 하죠. 확실히 같은 사람이 같은 실수를 할 확률은 타인에 비해 많지만. 그 누구도 자신의 마음대로 누군가를 제한할 권리는 없습니다. 그대로 두었다가 누군가가 피해를 입는다면? 이라는 의문이 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말씀대로 범죄가 아니라면 그 사람을 거쳐가는 사람들이 겪는 숙제일 뿐입니다. 이러한 올곧음에는 단호함도 필요한 법인 것 같습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rjsekrnt 말씀 감사합니다. 요즘들어 인간관계에서 일어난 문제를 가지고 소문을 퍼뜨리거나, 직접 횡포를 부리는 사람이 많아서 조금 혼란스러운 참이었어요. 특히 소문이 삽시간에 퍼지고 익명성이 보장되는 SNS가 그런 성향이 강한 것 같아요. 저는 상처를 준 입장과 받은 입장을 둘 다 경험해봤어요. 그래서 그런지 사람 사이에서 일어나는 문제는 범죄가 아닌 이상 중립적으로 보게 되는 것 같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jsekrnt
· 4년 전
다양한 사람의 마음을 알고 모두가 좀 더 문제없이 어우러지낼 수 있다면 하는 마음가짐 훌륭합니다. 경험을 통해 세상을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는 것은 곧 훌륭한 안목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