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와 오늘이 똑같은 삶 특별함이 없다는 것은 평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외로움]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lovehyeeun
·4년 전
어제와 오늘이 똑같은 삶 특별함이 없다는 것은 평범한 것이고 평범하다는 것은 때때로 안정감을 주기도 한다 그러나 안정감 뒤에 오는 지루함 일상의 반복되는 지루함에 속아 한없이 파고드는 우울감 언제쯤 좋아지려나
공허해지루해우울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마인드카페 상담사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4년 전
나를 위한 특별한 하루
#일탈
#특별함
#일상
#소중한 하루
소개글
안녕하세요 사연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 사연 요약
하루하루 똑같은 나날들을 보내시며 이러한 날들로 인해 안정감을 느끼시지만 동시에 지루함과 우울감을 느끼고 계시는 상황이시군요. 적어주신 것을 보며 저의 하루를 생각해보았을 때 저 또한 언젠가부터 이러한 평범한 일상에 참 익숙해져있구나… 라는 생각이 들어 한편으로는 그냥 보통적인 하루네 라고 생각이 들다가도, 내 하루를 내가 인식하지 못하고 살아가고 있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원인 분석
‘평범함’, ‘일상’ 이라는 단어는 매우 편안하고 안정적인 느낌을 주지만 한편으로는 ‘단조로움’. ‘지루함’ 등의 단어가 생각나기도 합니다. 이러한 단어가 생각날 때에는 나도 모르게 ‘외로움’ 그리고 ‘우울함’ 이 내 안에 피어오르기도 하지요. 인간은 누구나 약간의 자극을 필요로 합니다. 자극의 정도를 선호하는 것에는 각자 다르겠지만, 누구나 자극을 원하고 일탈을 꿈꾸기도 하지요. 그로인해 어린 학생들은 땡땡이를 쳐보기도 하고, 성인들은 어디론가 여행을 가고싶어하거나, 마음껏 소비하고싶어하거나, 오늘 하루쯤은 일을 가지 않고 놀고싶은 충동이 들기도 합니다. 마카님의 자세한 사연은 알 수 없으나, 마카님께서도 자연스럽게 이러한 자극을 원하시며 생각하기도 하지만 현실적인 문제들로 인해 꾹꾹 참으시며 하루하루 열심히 살아가시어 더욱더 이러한 보통의 하루에서 벗어나고 싶은 자연스러운 욕구가 생겨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께선 평소 어떠한 일탈을 꿈꾸셨나요? ‘일탈’ 이라고 해서 너무 어렵게 생각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평소 캐쥬얼한 옷을 입는 분이시라면 화려한 옷을 입어보는 것, 염색을 해보지 않으셨다면 밝은 색으로 염색해보는 것, 부지런한 분이시라면 한번쯤은 게으르게 생활해보는 것, 항상 밥을 해드시는 분이시라면 한번쯤은 내가 먹고싶은 음식 배달시켜먹는 것, 평소 나의 감정을 제대로 말을 해보지 못하신 분이었다면 한번 제대로 말해보는 것, 내가 사랑하는 사람과 가까운 곳으로 여행을 가보는 것 등등 일탈이라고 해서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어떠한 규범에서 벗어나는 일이 아니라 평소 내가 하고싶은 무언가를 하여 욕구를 푸는 것, 내 인생에서 하고싶었지만 하지 못했던 소소한 일들 등등을 조금씩 해주시기 바랍니다. 똑같은 일상을 반복하는 것은 결국 자연스러운 일이 되는 것이겠지요. 자연스러운 일을 하다보면 자동적으로 혹은 기계적으로 하게 됩니다. 하지만 일을 하고 하루를 살아가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이것이 일상이 되고 자연스럽게 하게 되었다는 것은 그만큼 마카님께서 정말 많은 노력을 해주셨다는 것입니다. 너무나도 수고한 자신에게 소중한 하루를 선물해주세요. 조금씩, 사소한 일이라도 마카님께서 하고싶은 무언가를 하나씩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동안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 이제부터라도 마카님의 일상 속에 특별함이 깃들기를 바랍니다.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