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때문에 스트레스 받아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중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공부때문에 스트레스 받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RJIN9012
·4년 전
안녕하세요. 저는 중2입니다. 요즘 원래 잘하던 공부가 잘 안돼요. 어릴 때는 똑똑하다는 소리도 종종 듣고 그랬는데 중학교 입학하고 나서부터 시험도 잘 못보고... 승부욕이 강한 편이라 이렇게 된 지금이 너무 짜증나요. 괜히 긴장해서 망치고, 자신감도 떨어져요. 다시 공부를 잘 하고 싶은데 공부를 한 번 시작하면 끝까지 집중해서 한다고 마음먹어도 집중이 안되거든요. 괜히 어지러운 것 같고 머리도 아프고요. 저도 왜 그런지 모르겠어요. 어딘가 문제가 있는 건가요... 그리고 시험이나 그냥 공부할 때 한번 시작하면 끝까지 하겠다는 동기부여가 될만한 말 없을까요?
우울스트레스받아괴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ane32
· 4년 전
자신의 의지를 믿지 말고 환경을 믿으라고 하더라구요. 공부할 수 밖에 없는 환경을 만들어 보는건 어때요? 공부모임을 만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저 같은 경우에는 시험기간이 아닐 때는 정말 공부가 안되서 일부러 카페가서 공부했어요. 커피가 비싸니까 본전 뽑을려고 공부하게 되더라구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JIN9012 (글쓴이)
· 4년 전
@jane32 좋은정보 감사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latndus6106
· 4년 전
우와.. 중2.... 이런 고민 조차 정말 대견하고 잘하고 있는것 같은데.. 어릴때 생각말고 지금 이런고민 조차도 분명 발전 가능성이 있는 사람인데.. 과거 생각말고 지금 이렇게 걱정하고 노력하는거면 지금은 안 보여도 몇 년후에는 빛이 보일꺼야! 이런 고민할시간에 지금처럼만 했으면 좋겠어!!!! 분명 니 생각보단 더 좋은결과가 있을꺼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