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관계는 어떻게 건강하게 유지되나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연인|대학생]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연애관계는 어떻게 건강하게 유지되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prp123
·4년 전
연애 경험이 처음이 아닌데도 불구하고 변한 환경 때문인지 제가 너무 많은 의존을 하는것 같습니다. 저는 이제 막 대학생이 된 20살이고 저의 애인은 저보다 한살 많은 21살입니다. 저는 타 지역에서 살다가 서울로 대학을 진학해서 가족과 떨어져서 생활하고 있고 반면 애인은 서울 사람이라 본가에서 통학하며 지냅니다. 같은학교 캠퍼스 커플이라 주말을 제외한 매일을 만나는 사이입니다. 연애 초반에는 저는 신입생인지라 넓은 인간관계를 맺으며 지내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어느순간부터 (제가 욕심이 많은 성격이라 다양한 집단에서 여러 활동들을 하다보니) 피상적 인간관계에 대한 회의가 들기 시작했고, 그 시기쯤 지금의 애인을 만나 호감을 가지고 사귀기 시작했습니다. 원래 저는 외향적인 사람이고 애인은 혼자의 시간을 건강하게 사용할 줄 아는 사람이었습니다. 초반에는 서로 많이 의지하고 고민도 서로 많이 얘기하는 편이었습니다. 그러나 300일째 되어가는 요즘은 서로 바빠져서인지 무뎌지고 익숙해져서인지 서로가 너무 당연시 되어간다고 느껴집니다. 저는 `내 애인이니까 내 개인적인 감정들을 들어줘야지`라는 생각에 갇혀있는것 같기도 합니다. 저는 전보다 인간관계를 많이 정리해 혼자있는 시간이 늘어난 반면 애인은 사람을 많이 만나는 활동들을 하고있어 오히려 제가 부정적이 생각들을 많이 하게됩니다. 나와 시간을 좀 보내줫으면 좋겠는데 휴식이 필요하다는 것도 이해합니다만 서운한 감정들이 계속 커지는것 같습니다. 가족들과 떨어져있기도 해서 안정기제도 없고, 너무 바뀌어버린 제 성향과 환경들이 가끔씩은 너무 무겁게 다가와 제 감정들을 폭발시켜버리기도 합니다. 이런 얘기들을 애인에게 꺼내고 싶은데 상대방도 많이 힘들다고 합니다.. 너무 제가 한 사람에게만 의존하고 있나요? 다른 친구들을 만나보는게 나을까요? 연인이란 어떤 관계인가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qwertyio
· 4년 전
연인이란 친구보다 친밀한 관계가 아닌가 싶어요. 그렇다면 친구보다 상대방에 대한 감정을 더 자주 나누고 알고 있겠죠. 바빠서 나누지 못하면 그 결핍으로 만나고 싶고 감정과 생각들을 나누고 싶어지는게 당연한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상황적으로 바빠서 못만나는 상황이고 요새 연인이 웬지 소홀해진것 같다면 글쓴이 님도 다른 친구들도 많이 만나고 지내세요. 심리적으로 조금더 안정 될거예요. 남친도 만나서 허심탄회 얘길해보세요. 바뀐 상황들과 우리관계를 어떻게 잘 유지해나갈것이고 거기에 필요한것들이 뭔지.. 최소한 내가 어떤 감정과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는 변하는지 연인이라면 살펴보고 알아야될것 같아요. 그런 감정적 교감이나 보살핌이 없다면 친구나 연인이나 남이나 뭐가 다른지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