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전공이 너무 안 맞아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자퇴]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대학 전공이 너무 안 맞아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전공 모두 2점대. 겨우겨우 졸업하려고 학교를 꾸역꾸역 다니고있습니다. 학교 다니지 않을때는 좀 괜찮았는데 다시 다니니까 점점 우울이 심해져요. 전공을 바꾸기에는 너무 학점이 안좋아서 불가능하고 아무것도 하고싶지도 않고... 결국 차라리 죽고싶다는 결론까지 이르게 됐습니다. 저는 의지 박약인가봐요. 왜 살아야하는지까지 의문이 듭니다. 자퇴를 하고싶지만 뚜렷한 목표도 없습니다. 하고싶은 것도 없고 할줄아는 것도 없는데 학우들과 교수님과의 마찰도 잦아서 그냥.. 다 놓고싶어요. 놓기전에 마지막으로 학교 심리상담센터에 신청을 했어요. 그랬는데도 결국 똑같다면 모두 놓을 예정이에요. 어떻게 해야하나요. 좋은 방법이 없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qwertyio
· 4년 전
죽다니요.. 안되면 편입을 준비해보세요. 과가 안맞아서 편입하는 사람들 의외로 꽤 많더라구요. 그리고 그것도 힘들면 학점은행제로 학점 따기도 가능할거예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qwertyio 편입을 하면 또다시 대학을 더 다녀야하니까.. 사실 대학이 너무 싫은가봐요ㅠㅠ 좀 늦기도 했고 원하지도 않고요... 계속 한가지 전공만 몇년간 하다보니까 무슨 과가 제게 맞는건지도 모르겠네요ㅠㅠ... 학점은행제는 처음 들어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qwertyio
· 4년 전
학점 은행제는 대학을 다니지 않고 원하는 강의를 듣고 대학에서처럼 학점을 채우는 학사제도예요 ~ 4학년때까지 일정 학점을 다채우면 학사를 딸수 있잖아요. 그 학점을 대학을 다니지 않고 채워서 학사학위를 인정받는 국가 제도입니다~ 검색해보시면 좀 더 자세히 알수 있을거예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