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정결핍인가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애정결핍인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chos2
·4년 전
남자친구를 하루라도 못보면 아무일도 손에 안잡히고 짜증이 났다가 나중에는 우울해져서 꼭 눈물이 납니다. 남자친구에게 너무 의지하고 같이있으면 꼭 남자친구를 잡고 있어야 안불안해요. 남자친구가 꼭 못보는 사정이 있으면 겉으로는 이해해주는데 속은 전혀 그렇지가 않거든요 이해 해주고 싶은데도 이해가 안되고 너무 우울해요 어떡하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herry4174
· 4년 전
제십년전모습과 똑같네요...저랑 비슷한 성향이신가봐요. 전 그때 그냥 매일내옆에 있어줄 수 있는 사람과 연애했던것같아요. 매일보는연애를 20대내내 해왔네요... 그러다결혼하고 결혼하니 또매일보고..매일보는게 행복해요. 전 누가있어야 심적인 안정감을 찾는타입인것같아요. 우울하지말아야지 괜찮은척해봐야지 해도 안되더라구요.. 이런글에 흔히들 말하는 혼자즐길수있는 취미생활같은 뭔가를하라던지 같은 소리들은 저에게 아무소용이 없었던것같아요. 그냥 억지로 안되는 내마음 힘들게 하는거보다 내마음이 원하는대로 하는게 좋은것같아요. 사랑받고싶은 욕구 정신적 안정감 등등이요. 사람마다 다 다른거니까요 나는 왜이러지? 라고 생각하지 않아도되는거같아요. 저는 그냥 나는 이래 라고 그냥 나를 받아들이고살고있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hos2 (글쓴이)
· 4년 전
@cherry4174 매일 못보는게 횟수가 갈수록 지속되면 남친한테는 더 찡찡거리고 그럴수록 남친은 더 힘들어하는것 같아요.. ㅠㅠㅠ 이래도 괜찮은걸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herry4174
· 4년 전
남자친구분께 지금 마음을 다 털어놓고 얘기해보세요 저의 경우는 사랑을 남들보다 많이 갈구했었고 그걸들어줄수있는 사람을 선택했었거든요..하루라도 못보면 너무보고싶다던지 혼자있기싫다는 표현도많이했었고 어리광도 너무 많았었구요. 그럼 일끝나고 밤늦게라도 보러와준다던지 했었던것같아요. 이건 연애성향에 따른문제라 현재 남자친구분이 매일보는 연애는 부담스럽다 주몇회만보는 연애를 원한다 할경우엔 아마 틀어지겠죠..ㅜㅜ 저는 그당시 외모 능력다필요없이 그런 절 받아줄수있는 사람을 택했던것같아요.. 일단 지금남자친구가 힘들어하는 부분에 관해 대화를 해보세요 두분이 원하는 사랑의 방향이 같은지 다른지에 대해서요. 만약 다르다면 서로 한발씩 이해하고양보해서 서로가 원하는 사랑방식에 맞춰나갈수있는지 그게힘들다면 힘든연애가 될거에요.. 남여관계의 해결책은 당사자와의 대화가 전부에요. 연애도결혼도 같아요. 모든문제가 대화밖에 방법이 없기때문에 많은대화가 중요하고 그대화로인해 더좋은 미래를 만들어나갈수있는 사람인지가 중요해요. 처음부터 맞는사람은 없거든요. 대화로인해 좋아질수있는관계인지, 아님 대화가통하지않거나 아무리 대화하며 노력해도 소통이안되고 소용이없다면 인연이 아닌거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hos2 (글쓴이)
· 4년 전
@cherry4174 감사합니다.. 결국은 대화가 해결책이네요..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cherry4174
· 4년 전
행복한사랑 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