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력하고, 지치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무기력하고, 지치고
커피콩_레벨_아이콘negom120
·4년 전
무얼하더라도 기본까지는 쉽게 가다가 도중에 지치면 무기력해지고 잠이 쏟아져서 하기 싫어지고 억지로라도 마주하면 비관적인 생각에 빠져서 결국 멈춰버리기를 반복하니 발전은 더디고 성장도 늦고 회의적인 시선이 되어서 우울해지네요. 아직은 제자리에서 버티는 것이 제가 최선으로 할 수 있는 일인가 봅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akboram306
· 4년 전
무기력에 쉽게 빠지는 사람들은 현실을 너무 열심히 살아서 스트레스를 알게모르게 받기 때문이래요. 저와 작성자님이 같은 상황은 아니지만 저도 쉽게 무기력에 빠지고 우울해지거 자신감과 자존감이 바닥을치고 현실을 도피하듯 잠에 빠졌다가 다시 열심히 살아보려고 하는걸 계속 반복해 왔어요. 성향이 이래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초반에 열심히 하다 뒤에가서는 흐지부지 무력감에 빠져 위에 적은 행동을 되풀이 하며 살더라구요. 현재는 이틀정도 제 자신에게 정신적 휴가를 주고 나아진 상황이에요. 그냥 제가 생각하다 떠오른건데 앞으로 나아가기 힘들고 제자리에서 버티는것도 힘들면 앉아서 쉬다가는것도 괜찮다고 생각했어요. 분명 제가 쉬고있을때 남들은 더 한발자국 나아가겠죠. 그래도 제 자신이 뒤돌아 선겄도 아니고 뒤로 밀려난것도아니라고 다독이곤해요. 작성자님도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서 앞으로 다시 전진하실 수 있으셨으면 좋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egom120 (글쓴이)
· 4년 전
@!a8b9e6d8887c19fd106 긍정적인 시선으로 바라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덕분에 위로가 되었어요ㅠ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negom120 (글쓴이)
· 4년 전
@lakboram306 저도 곧잘 무너졌다가 일어서기를 반복해서 감정이 이리저리 휘둘리기 바쁘지만 당장은 안 되더라도 찬찬히 방법을 찾게 되겠지요ㅠㅠ 소중한 응원 적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