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안 가도 돼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무기력증|회의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대학 안 가도 돼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yylee00
·4년 전
재수생이에요. 학벌 욕심 엄청나요. 서성한 아래로는 쳐다도 안봐요. 근데 우울증에 걸렸어요. 무기력증도 같이요. 재수생인데 공부 안했어요. 엄살이 아니라 진짜 안했어요. 하기 싫었어요. 의욕도 많고 열정적이었는데, 어느새 이렇게 된 제가 한심해요. 정신과 병원을 수능 이주 남기고 처음 다녀왔어요. 병 때문에 공부 안 했어요. 핑계로 보일 수 있겠죠. 핑계 맞는 거 같기도 해요. 1-2등급 나왔는데 1년을 안하니 4등급이 떠요. 아무 곳이나 가자니 자존심 상하고 못 다니겠어요. 삼수는 저도 하기 싫어요. 지긋지긋한 공부, 하기 싫은데 대학은 잘가고 싶어요. 아니, 사실 대학 왜 가야하는지 모르겠어요. 회의감이 들어요. 그냥 모르겠어요. 복잡해요. 창피한 학교 가느니 아예 안 가고 싶어요. 사실 꿈도 없어요. 어떻게 찾아요? 대학가면 찾을 수 있어요? 과도 못 정했어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sop66
· 4년 전
학벌을 엄청 본다는 말씀을 보면 자시는 과시욕 있다는 말처럼 보이구요 그공부 다시하자니 엄두도 안나고 힘이들었겠죠 그리고 열정적 이라고 하시는데 인생의 동기였던 대학이 떯어지니 동기가 없어진거고 재수 할려니까 겁이나셧던건 아닐까요? 그리고 지금 다시 수능이 다가오고 무서움과 이대로 될까 인생의 대한 걱정이 시작되신거 같은데 과시욕이 있으신 분이라면 안좋은 대학은 가기 싫으실꺼고 3수는 싫으시다고 하시니까 차라리 대학을 포기하시고 원하는 꿈을 찾아보시는건 어떤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ylee00 (글쓴이)
· 4년 전
@ksop66 맞아요 대학 안가고 꿈 찾고 싶은데 현실적으로 가능할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sop66
· 4년 전
현실적으로라고 하셨는데 현실적으로봐서 꿈이란게 대학과연관이 있나요? 대학=꿈이라는거 자체가 잘못된거 같습니다 꿈이란건 명확한게 아니죠 목표랑꿈은 다른겁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ksop66
· 4년 전
목표는 어느지점을 도달하는거구 꿈은 자신의하고싶은 소망인거죠 꿈을 찾고싶으신건지 목표를정하고 싶으신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