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평범한 사춘기반응인가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일반 평범한 사춘기반응인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QlaQla
·4년 전
안녕하세요 전 07여학생입니다. 제가 글을쓰는이유는 뭐 감성에 취해서도 아니구요 중2병이 빨리온것도 아니에요. 그냥 일반 사춘기보다 너무 힘들고 스트레스를 너무 받는것같아서에요. 에이 무슨초등학생이 힘이들어? 이러실수도있는데 전4학년때부터 페이스북을 하면서 지금까지 여러사람도만나보고 알거다알아요 그러니깐 제발 진지하게 들어주셨으면 좋겠어요. 제가 별나게 사춘기가 걸린건지 진짜 뭐만하면 짜증내고 무시하고 막 때리고싶고 죽이고싶고 그래요. 그리고 제가 평균 페북 프사좋아요가 한세시간에 170개? 정돈데 그미만으로 떨어지면 진짜 우울해요. 진짜 정말 너무. 그리고 심지어 친구들까지한테도 화내고 말씹고 항상 애들은 지들끼리 편먹어서 뭐라하고 ㅋㅋ 그럴땐 질질울고 분노조절도안돼고 진짜 몸싸움하고싶을정도로 짜증이나요. 정상인건가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mll0302
· 4년 전
아뇽 그냥 중2병인데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uyeah123
· 4년 전
저도 QlaQla님과 나이가 얼마 차이나지않는 학생인데요, 저도 한때는 아무 이유없이 화가나고 진심으로는 화를 내고싶지않은데 왠지모르게 소리부터 먼저 지르게되고 항상 말할때도 짜증난다는 말투로 가족과 친구들한테 말하게되더라고요. 그래서 더욱 혼자서 원래 이러려던게 아닌데..미안하다고해야하나..이런식으로 여러 생각을 하게되더라구요. 제 생각엔 이간 어쩔수없는 현상인갓같아요. 저도 그이후로 나이가 약간 들고나니 세상물정 잘모르는건 여잔하지만 그래도 뭔가 다른사람들의 마음을 먼저 생각하게되다라구요. 그리고 화도 조금이지만 줄았어요. 물론 지금도 아무이유없이 갑자기 화를 낼때도있지만 그때는 상대방이 정말 아무 잘못을 하지않았는데 제가 화를 냈을경우에는 모순적이지만 화를낸다음 화를내서 미안하다고 말을합니다. 그래서 제가 생각한 답은 시간이 답..인갓같아요. 시간이 지날수록 저희는 아는게 많아질테죠. 인간관계 또한 더욱더 잘 이해할수있어질거고 많은 경험이 생기겠죠. 그렇게 된다면 저희의 감정을 지금보다는 더 잘 컨트롤 할수있지않을까요? 그리고 저는 페북친구가 얼마없어서 좋아요를 많이 받아본적이없어요. 믾아야 30개정도에요. 몇일 몇달이 지나도 30개 이상을 받기는 어렵더라구요. 제가 친구를 한 400명 정도가있는데 30개를 받았다는것은 그중 7.5% 정도만 좋아요를 누르는거에요. 물론 그중에는 제 실친들도 있겠지만 안누르는 실친들이 많더라구요. 오히려 모르는사람들이 더 눌러주는것을 보고 모든 친구들 그리고 사람들의 마음엔 쏙 들수없구나..내가 아무리 잘해주고 친해지려고 화내지않으려고 노력을해도 그들은 어떻게해서라도 내 단점을 찾아내서 까는구나 라구요. 그럴땐 저는 정말 화가나고 슬프더라구요. 내 앞에서는 친한척 잘해주는척 내가 좋은척 다 해놓고 왜 뒤에선 자기들끼리 나를 욕하는거지? 라는 생각이들며 화가났고, 화가 조금 가라앉은다음에는 걔네들은 나를 왜 싫어하는걸까 내가 얼마나 더 잘해줘야하는걸까 내가 얼마나 더 그들을위해 노력해야하는걸까 아니면 어떻게해도 그들은 나를 안좋아할 운명인걸까? 라는 생각이들며 슬퍼지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인간관계 친구관계 때문에 엄청 운적도 많아요. 제가 원래 댓글을 안달려고했는데 너무 공감도 되고 이럴땐 장말 답답하고 슬프다는걸 너무나도 잘알아서 이렇게 댓글을 달게되었어요. 제가 읽어봐도 위로가 될 문구는 하나도없지만 그래도 똑같은 사람도 있다는거 그리고 지금은 이렇게힘들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이 경험이 한발자국 더 나아갈수있는 길을 만들어주는 것이 되었다는거. 많은 경험을 겪어봐야 그제서야 조금 어떻게해야할지 감이 잡힌다는거. 마지막으로 아무리 경험이 많은사람도 저희와 똑같은 생각과 고민을 하고있다는것은 꼭 알아주셨으면합니다. 지금은 많이 힘들겠지만 조금만 더 힘내서 저희 같이한번 성장해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