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로서의 자질을 잃었다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리더로서의 자질을 잃었다면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5년 전
오늘 큰 사건이 하나 있었어요 그 사건에 너무 감정적으로 대처를 했습니다 제 잘못은 전혀 없는 부분이었으나 리더로서 너무 감정적으로 대처를 해 상황이 조금 악화됐었습니다 다른 분들께서는 제가 감정적으로 대처한 점에 대해 사과를 하니 괜찮다고 하셨지만 전 제 자신이 리더로서의 자질을 잃었다고 생각합니다 더 이상 사람들이 절 좋아해 주지 않을 거예요 절 리더라고 생각하지 않을 거 같아요 내려놓는 게 맞겠죠? 심란하네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undu
· 5년 전
반성하면 됐죠 뭐 사람이 실수한번 안하나요 사과까지하셨는데 다음부터 잘하시면 되지 않을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oriduri (리스너)
· 5년 전
리더로써 자신의 기준에 맞는 리더의 역할을 하지 못함에 있어서 스스로에 대해 많이 실망하신 상태이신거 같아요!! 마카님께서는 리더란 무엇이라고 생각하실까요? 지금 글에서 보면 마카님의 리더의 덕목 중 하나가 감정적이어서는 안된다 가 있는 것 같아요 그리고 리더는 감정적이면 안된다 나는 리더다 나는 감정적이면 안된다 라고 생각하시고 여기에 어쩌면 나는 감정적인 리더를 좋아하지 않는다 감정적인 사람은 리더가 아니다 사람들은 감정적인 리더를 좋아하지 않을 것이다 고로 나는 감정적인 리더였으니 나를 좋아하지 않을 것이다 라고 생각이 진행되신 것이 아닌가 싶어요! 여기서 제가 저 생각들에 부딪혀보는 생각들을 제시해보려고 해요! 마카님! 사람은 항상 이성적일 수 없어요 어떤 일이든 경험과 감정이 섞이기 마련이에요 그것을 조절하느냐의 문제이긴 하죠 그런데 잘 조절하다가도 실수를 할 수 있고 잠깐 삐끗할 수 있어요 리더는 리더이기전에 사람이잖아요 그러니 리더 또한 감정이 나올 수 있고 그것을 조절하는 것에 있어서 실수할 수 있고 삐끗할 수 있어요 어떤 일이든 그럴 가능성이 충분히 있죠!! 이제 사람들이 마카님을 좋아해주지 않을거라는 점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면 그들이 마카님을 좋아하지 않을거라고 확실 할 수 있는 근거가 있으신가요? 그 실수 때문이라고 대답하실 것 같은데요 그들은 괜찮다고 이야기하셨어요 그것에 있어서 말만 그럴 수 있잖아요 라는 답을 하실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우리는 사람 생각을 읽을 수는 없어요! 그들이 정말 말만 그러는지 진짜 속 마음도 그러는지는 알 수 없는 것이죠! 즉 그 사람들은 그래 평소에 리더로써 역할 잘 하던 사람이 잠깐 실수했으니까 그럴 수 있지 가 될 수도 있는거 아닐까요? 마카님! 실수 할 수 있고 모든 사람에게 사랑 받을 수는 없어요 하지만 실수 하기 싫고 적어도 내 주변인들에게는 사랑받고 싶은게 사람 마음이라고 생각해요! 제 생각으로는 마카님께서 잠깐의 삐끗함은 있었을지언정 이전의 마카님이 해내신 것을 생각했을 때 정말 마카님께서 리더의 자질이 없던 것인지 생각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내 욕심인가? 싶지만 그 마음이 마카님이 원하는 모습이 되게 노력하게 만드는 것 아닐까 싶구요! 그들도 그 하나의 모습으로 마카님을 리더가 아니라고 생각하지는 않을거에요 이때까지 해온게 있고 앞으로 할 것들이 있으니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구요 지금의 경험이 더 좋은 리더가 되기 위한 영양분이 될 수 있기를 응원하겠습니다!!:) 지금 이 경험을 잘 넘어가면 마카님께서는 포용력있는 리더가 되실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거든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angYang2
· 4년 전
아뇨..!리더는 사람이 아닌가요? 리더도 화날 수 있는 사람이에요. 오늘 그렇게 대처했다면 내일은 그러지 않으면 되는겁니다. 너무 자책할 필요도 없고 괴로워하지도마세요.. 그런 고민을 하시는 부분이 이미 리더로써의 자질이 있다 생각이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