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스트레스|취업]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직장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5년 전
지금은 21살이고 남자 입니다 일단 저는 공고 졸업후 바로 취업했습니다 친척회사 자기 은퇴할때 저한테 물려준다고 해서 정말 가까운친척이고 어릴때부터 그 멋지고 참 존경스럽더러구요 만나면 용돈도 많이주고하니까 그 친척 회사에 들어왔습니다 그 친척 밑에서 사장 대 직원으로 일하니까 이제 그 친척의 민낯이 드러나더라구요 일단 주말에 일하면 편의봐줘서 오전에만 근무하게하는대 요근래 게속 저가 빨간날,주말 오전오후 그런식으로 근무했습니다 내일도 주말에 오전오후 근무하라길래 제가 왜 저만 가냐 공평하게 시킨다면서 뭐라뭐라 했더니 개흥분해서 개ㅈ랄을 떨더라구요 사무실로 들어가서 발로 의자도 엄청세게 차고 안에서 욕을하더라구요 전 진심 무서워서 다리가 떨렸습니다 이런일이 한두번이 아닙니다 저가 말하면 엄청 화를 냅니다 전에 회식할때 말하라길래 이런점이 싫다고 말했는대 이제안그러겠다면서 한동안 잠잠하더니 참 또 저럽니다 지금은 군대 공익가기 전이라 더러워도 참고 할건대 공익 끝나고는 다른일을 하고싶습니다 친척한테 욕먹으며 일하는게 정말 스트레스받습니다...혼자 울기도 많이 울었습니다 안해보면 모를거에요 저가 걱정되는건 이 일 자격증 2개만따났고 저가 할줄아는건 이일밖에 없는거같은대 나중에 공익다녀온후 다른일을 할수있다면 취업할수있을지 고민입니다 . 그리고 저가 사회생활을 많이 경험안해봐서 모르겠는대 전이런식으로 일하는대 다른 직장인들도 회사에서 스트레스 많이 받나요?? 무엇으로 받는지 궁금하네요 .. 막 쓴거같은대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amuya
· 5년 전
그 사람 *** 아닙니까 친척이면 조카?? 뭐 그런 관계 아닌가요? 혹시 부모님한테 말해보실 생각은 해보셨나요? 말 못 하는 이유가 있나요? 폭언, 난폭한 행동한 거 녹음, 기록 하세요 신고할 마음 없어도 일단 그런 건 증거 남겨놓으세요. 나이 사십 먹고도 새로운 일 하는 사람 많아요 이십대면 어느 길이든지 갈 수 있고 할 수 있는 일 많아요 2년 밖에 안 했을 때 딴 거 해야지 나중에 십년하다가 하던 일 바꾸려면 그게 더 힘듭니다. 아니다 싶으면 다른 거 이것저것 해보세요. 그 사람은 님이 친척이라 오히려 편하게 부려먹는 식으로 님을 대하는 것 같은데 관둔다하면 저 친척이 오히려 아쉬워할걸요?? 근데 아쉬워하든 말든 저런 폭력적인 사람 밑에는 안 계셨으면 좋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amuya
· 5년 전
다른 직장인도 당연 회사 스트레스 받죠..ㅜㅜ 근데 대표의 저런 행동은 법적으로 처벌 받을 수 있다는거죠 직장 상사가 사업주이거나 사업 경영 담당자, 그 밖에 근로자에 관한 사항에 대하여 사업주를 위하여 행위하는 자(인사 노무관리 담당자등)라면 1>근로기준법상 사용자에 해당합니다. 이 경우 해당 상사가 직접적으로 2>물리력을 이용하여 해당 근로자를 구타하거 기타 기물을 던지는등 유형력을 이용하여 근로자에게 폭행을 시도한 경우라면 이는 근로기준법이 금지하고 있는 폭행에 해당합니다. 따라서 1>과 2>의 조건을충족시킬 경우 해당 상사에 대해 관할 고용노동지청에 근로기준법 제 8조 위반 혐의로 고소를 제기할수 있습니다. 근로기준법 제 8조를 위반할 경우 동법 제 107조에 따라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집니다. ​ 우선 사용자를 상대로 상사의 폭력행위를 입증할 증거를 제시하며 내부적으로 고충처리를 요구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여기에서 사업주나 사업장의 근로자를 관리감독할 의무가 있는 사용자가 이에 대해 별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을 경우 법적 조치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폭행 사실에 대한 입증입니다. 따라서 폭언과 욕설, 폭력행위에 대한 동료근로자의 진술등을 잘 확보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