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고싶다는 부정적이고 극단적인생각이 올라와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죽고싶다는 부정적이고 극단적인생각이 올라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Daraz
·5년 전
어렸을적 기억이 별로 없습니다. 기억력이 나빠서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초등학교 5학년 전 까지는 한 장의 사진 처럼 지나가는 추억 밖에 없고 초6때 첨으로 절친이라할 친구가 생겼어요 25년인생 중 제일 행복해던 시절은 중학생 때이다 제일 친구들과의 추억이 많았고 학업에도 충실했던 시절이었던거 같아요. 고등학교도 중학교 친구들과 같은 학교를 갔으나... 생각없이 철 없고 순진했던 고1때 친구들은 정신차리고 수능준비하고 미래를 위해 준비를 할때 저는 책상과 한 몸이된듯 점심시간에 친구들이 밥먹자고 깨우러온기억이 많습니다. 그렇게 아무일 없이 허무하게 1년을 보낸뒤 제 인생의 절벽에 떨어졌습니다.고2때도 작년과 변함없이 잠만자고 집가서 게임하는 나날을 보내던 어느 날 4~5월쯤인가 수업시간마다 코를곤다고 일진+나를 싫어하는 몇명의 반친구들이 머리를치고가면서 장난이 1주시작되더니 하루하루 멈추질 않고 빈도가 잦아지더니 키작은 일진 한명이 장난이라고 멱살을 잡고 한번 붙자라는듯이 분위기가 험악해졌었다 그 키작은 애한테 무시당한게 분하고 억울해서 수업시간에 엎드려서 울고있다가 수업시간에 과목 선생님이 무슨일이이냐는 질문에 담임 선생님한테 까지 애기가 전해졌다. 담임 선생님이 무슨일이냐 묻자 그때 당시 나는 소심한 성격에 사건을 잘전달을 못했다 울먹이기만했었다 담임선생님이 반장한테 무슨일이냐 물으니 반장은 장난좀 친거같은데 기분이 상했는지 울고있었다라 대충 별일 아닌듯 넘겨 말했다. 지금 생각해보면 장난일수도 있지만 그 사건 후로 우울증상이 있었나봐요 학교는 가기싫어지고 밖에 나가서는 이어폰없이 생활이 안되고 점점 악화되서 담임선생이 부모님을 불러서 휴학을 제안했습니다. 전 학교 자체가 무서워서 퇴학을 했고 편해질줄 알았는데 점점 악화되서 순천향대학병원 정신병동에1달 정도 입원하게됬습니다. 폐쇄병동은 정말 끔찍했어요. 휴대폰 사용도안되고 부모님도 면회가 의사허락있을때만되고 시간때마다 강제로 약을 먹었어요 안 먹으려 저항하다 독방에도 갇히고 수면주사도 맞은 기억이 있습니다. 자살도 못하는 병원에서는 스스로 아무것도 할수없다 판단이들자 의사랑 간호사말을 잘들어서 좋아졌다 판단되 퇴원을했습니다. 그런데도 분노조절 장애처럼 화가나면 띄쳐나가고 뛰어내릴 생각을 참 많이했습니다. 식칼을 휘두른적도 있고. 그렇게 3년을 약을 먹으면 지내다 길어서 중학교 친구를 만납습니다. 그 날은 어느 때와다르게 학창시절 왕따를당한 사람이 복수를 햇다는 사건 기사를 접해서 모방 범죄를 마음 먹던 날입니다. 그 친구한테 사람을 죽이러갈거다 어쩌다가 솔직하게 말하게됬는데 보컬 선생님을 소개시켜주겠데서 그 선생님을 만나서 1년을 지내다가 보컬 선생님과 친구가 약을 왜먹냐 넌 멀쩡하다 단지 화가 좀 많을뿐이다. 라는 말에 환자라는 꼬리표를달고 3년동안 먹던약을 의사가 아직은 끊으면 안된됬는데 병원과 연을 끊었습니다. 약을 끊고 지금 까지 생활하면서도 자책하고 부정적인 발언으로 주변을 많이 힘들게 했는지 한명씩 떠나고 지금은 가족과 친구 2명 보컬선생님 뿐이네요 이젠 남한테 의지하는게 두렵고 무서*** 혼자 어떻게 해보려는데 잘 안되고 죽고싶다고 도망가고 싶단 생각이 자주드네요 죽으면 자유러워질거라 생각드는건 잘못된생각이 맞겠져? 남들보다 힘들게 사는것도 아닌데 왜이리 세상에서 젤 힘들게 사는것처럼 느껴질까요 덜 고생해봐서겠죠? 여기까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suxux7w
· 5년 전
죽고싶다는생각말고 살아간다는생각이 힘들겠지만 좋은일을해봐요... 정말 자신이 행복하다고 느낄수있는일이요.. 저도 병이희귀병 있는사람이기에 더더 공감함니다... 하지만 소중하게 태어나 예쁘게 살아가는게 맞다고생각이들어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Daraz (글쓴이)
· 5년 전
@jsuxux7w 감사합니다. 좋은일 하고싶은일 생각하고 찾아보려해도 잘 안되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suxux7w
· 5년 전
그래도 소중하다고 생각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suxux7w
· 5년 전
잘될거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suxux7w
· 5년 전
당신은 소중하니까요...하나하나 예쁜사람이니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suxux7w
· 5년 전
절때 밀리지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