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내연애 이별 후 전남친이 사내 환승연애를 하고 있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이별|배신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사내연애 이별 후 전남친이 사내 환승연애를 하고 있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garlickiller
·4년 전
안녕하세요. 회사내 아무도 모르는 사내연애를 1년 3개월 정도 하고 그의 이별 통보로(성격차이)로 헤어졌어요. 저는 나이가 많았지만 이게 첫 연애였고 그는 나이가 저보다 9살 어렸지만 연애경험이 좀 있었던것 같아요. (저는 연애 동안 이게 첫 연애라는 걸 굳이 말하지 않았어요. 그래서 그는 제가 이해가 안되는 게 많았었나봐요. 남녀관계에 대해 어떻게 대처하는 지 잘 몰랐었거든요 ) 아무튼 싸우기도 많이 싸웠지만 저는 그걸 과정이라 여겼고 그는 극복할 수 없는 문제라고 여겼던것 같아요. 저의고민은 여기서 단순한 '이별'이 아니에요. 지난 해 헤어졌지만 잘 극복(?)해서 요즘은 괜찮았습니다. 그러다 최근에 그가 만난다는 여자 이야기를 그녀와 친한 동료에게서 듣게되었습니다. 제가 비밀연애를 하던 당시 같이 어울리던 그룹이 있었고 그중 그와 동갑인 여직원이 지금 그와 만나고 있습니다. 이것도 비밀연애로요. 제가 여기서 분노하는 것은, 그 여자분은 저하고도 친분이 있었고, 우리 모두 함께 친했다는 거에요. 그와 저는 그 당시 비밀연애였기 때문에 그녀는 그가 싱글인줄 알았고 그래서 그런지 그에게 호감을 자주 표현했어요. 그런 그녀가 동갑이고 편해서 친하게 그 둘은 지냈었고요. 그러다가 제가 그녈 조금 경계하기 시작했고, 그는 제게 그런 걱정 하지 않도록 하겠다며 안심을 시켜주었었어요. 그리고 그와 친한 다른 남자가 그녀를 좋아한다고 하니 둘을 엮어주기는 할 뿐 걱정하지 말라고 했었죠. 그게 그 당시는 진심이었다고 생각해요. 본인에게 친절하고 다정한 여동료 였을 뿐이라고요. 그러다가 헤어지고 난 후 본격적으로 둘이 급속도로 친해지는 걸 저는 회사에서 목격을 하고 그 시간이 1년이 넘어갔지요. 대놓고 친한게 아니라, 그와 저가 비밀연애 하던당시의 방법들로 그녀와 주중이며 주말이며 따로 시간을 보내는 걸 저는 알게되었습니다. 아직 미련이 남은상황에서 저는 모든 과정들이너무 힘들었지만 가까스로 그냥 둘은 친한친구여서 그럴거라고 안정을 찾으려고 했지요. 그것고 둘만 만나는 건 아니고 본인의 동갑 친구들까지 함께 만나니 정말 친구 관계라고 스스로 믿어보려 했고요. 그런데 얼마 가지 않아 그의 친구(남)가 외국으로 떠나게 되었고 둘이 더 시간을 보내게 된 계기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제가 여기서 정말 이해가 안가는 것은 한 회사 안에서 제게 아무런 행동을 않한게 아니라는 겁니다. 헤어지자 마자 후회스럽다는 둥 의 카톡. 제가 출장 갔다오니 선물이라며 제 자리에 놓고 가기도 했고요. 그리고 아프면 책상위에 약을 갖다 놓는 다는지 , 혹은 새벽에 그에게 온 부재중 5통의 전화도 있었고요.미련이 있는 가 싶어 언젠가 한번 밥이라도 먹자고 했더니 친구가 와있어 힘들다고 하길래 정말 이젠 정리가 되었구나 라고 생각했고 저도 정리를 하려고 노력했었어요. 그렇게 만난기간 보다 더한 헤어짐의 시간이 흐른 후 그가 저한테 그런 미련을 보이는 동안 그녀와 썸을 타고 있었고 이제는 사귀기까지 한다는 겁니다. 저는 얘기만 들어봤지 환승연애라는 게 저한테 일어나는게 믿어지지가 않으며 같이 어울리고 심지어 나랑도 어느정도 친했던 그 여자가 그 상대방이라는 것을 알고 온몸의 피가 다 마르는 기분을 느꼈습니다. 그녀는 제가 전 여친이라는 걸 알고 있는 것 같아요. 갑자기 그녀의 태도가 돌변했거든요. 인사도 안하고 얼굴도 안 마주치고. 불편해 하고. 저를 피하는 걸 느꼈어요. 인간들에 대한 배신감으로 저는 제 자존감조차 바닥으로 떨어졌어요. 저는 이 상황을 어떻게 빨리 극복할 수 있을지 조언이 필요합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kw6836
· 4년 전
극복하실려면 누군가를 만나야하는데 지금은 누군가만나기힘들듯하고 복수를 하고싶은건가여? 둘이서비밀연애라고하지만 아는사람은 다알면 비밀연애는 아닌듯합니다 실제로 아쉬운것은 님아닌가여? 전남친이 돌아오길바라시나여? 그리고 이별한이유가 전남친의현여친때문이라고 생각하시는것 아닌가여?
커피콩_레벨_아이콘
garlickiller (글쓴이)
· 4년 전
@kkw6836 복수를 하고 싶은 마음도 있지만 마음만 있고, 그냥 둘이 불행해졌어면 좋겠어요. 그리고 다시 그가 돌아오길 바라지 않아요. 지금의 그는 내가 알던 그가 아니니까요. 그리고 그녀가 헤어진 원인이라고도 생각하지 않아요. 하지만 우리사이의 문제를 극복하고자 할때 저는 노력을 하고자 했고, 그는 그녀에게 도피를 한거라 생각해요. 저는 이 상황을 받아들이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제 정상적인 생활을 위해서요. 그래서 3자의 입장이서의 조언을 요청드린 거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