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퇴사하는 직장인 입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곧 퇴사하는 직장인 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happy0333
·4년 전
곧 퇴사하는 직장인 입니다. 직장에서 적응을 못했고 업무능력이 많이 부족하여 퇴사를 권유받았고 이번달에 퇴사하게 되었습니다. 일을 못해서 혼나기도 많이 혼났고 사람들이랑도 어울리지 못했기 때문에 많이 외로웠습니다. 첫직장인데 이렇게 되니까 좌절하게 되더라구요ㅠㅠ 지금은 그냥 빨리 그만두고 싶습니다..하지만 이번달까지 일하기로 해서 이번달은 채워야 하는데 하루가 너무 길게 느껴지고 고통스러워요ㅠㅠ 출근하기가 무섭고 두렵습니다. 퇴사하는 날까지 열심히 해야하는데 정해진 시간안에 일을 끝내지못하고 일처리하는 속도가 전보다 더 느려졌습니다. 집중을 못해서 그런것같은데 너무 버겁고 그냥 쉬고싶습니다ㅠㅠ 그래도 이번달까지는 버텨야하는데 어떻게 버텨야할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0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99
· 4년 전
그냥...관두는게 나은거아닌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xormrthsu94
· 4년 전
에고 일도 사람도 힘들다보니 일이 손에 더 안잡힐것 같네요 ㅠㅠ 저는 세번째 직장 5개월차인데 전회사들 경력도 1년,반년이라 실력이 부족해서 그저께 면담불려가서 혼났네요, 일머리 없다고.. 니가 아는 선에서 업무메뉴얼 싹 정리해오면 모르는부분 알려주겠다하더라구요.. 그나마 동료들이 누구보다 열심히 하는거 안다고 그 전에 성과낸 것도 있어서 견디는데 ㅜㅜ 이럴땐 진짜 그런 동료가 한명이라도 필요한데 회사가 너무 야박하네요 님을 알아봐주는 세공사가 분명 있어요 그런 상황은 상사의 리더십이나 이끄는 능력부족탓도 있다고 생각해요 제 상사도 동료들이 싫어하거든요 거기서 자존감 깎이지말구 오히려 나가는게 좋을듯해요 정말 쉬고싶겠지만 미생ost 노래같은거 듣거나 좋아하시는거 하면서 마음을 진정시키고 기본만 하면서 버텨보세요 한달 길지만 금방 갈거에요 힘들면 여기 댓글 주실때마다 말씀 들어드릴게요 우리 힘내요 토닥토닥..
커피콩_레벨_아이콘
rideon
· 4년 전
그냥 어떻게 관두나요. 정직원이든 알바든 나 그만두고 싶을 때 그날로 회사 안나가도 된다고 생각하시는 철없는 분들이 적잖이 계시네요. 노동법 위반입니다. 사용자와 근로자가 서로간의 이해가 맞물려 의견이 조정되지 않는 이상 30일을 채워야 해요. 참고로 1년 미만의 경력이 다수라면 앞으로의 취직이 점점 어려워집니다. 이부분 충분히 참고하셔서 앞으로를 생각해 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unglefish
· 4년 전
하기 싫은 일을 해야한다는게 얼마나 고통스러운 일인지 공감이 갑니다. 하지만 과정이 어찌되었든 자신의 첫직장은 미우나 고우나 끝이 보이는거죠. 마음먹기 달렸다는 말이 있는것 처럼 어차피 갈 사람인데? 하는 생각으로 편하게 당당하게 출근하세요. 직장사람들도 어차피 갈 사람인 당신에게 그리 많은걸 원하지 않을거고, 더욱이 그동안 업무를 잘 진행하지 못했는데 잘 마무리하고 가길 바란다? 앞뒤가 맞지 않는 말이죠.. 그동안 잘 적응못하고 실패한 직장생활을 했다고 너무 스트레스받고 좌절하시 마세요. 끝날일은 끝날일이고 본인은 이제 그 경험을 삼아서 다른곳에서 더 나은 모습으로 살아갈 준비를 해야해요. 그게 퇴사를 한달 남긴 사람의 모습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이제부터는 본인을 위해 시간을 사용하세요. 버틴다는 생각으로 허비해서는 안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dbdb5800
· 4년 전
힘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ppy0333 (글쓴이)
· 4년 전
@ha99 그게 제일 좋은방법일지도 몰라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ppy0333 (글쓴이)
· 4년 전
@xormrthsu94 공감해주시고 위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ㅠㅜ 힘들때 댓글보면서 견뎌볼게요...미생ost도 꼭 들어볼게요 같이 힘내봐요ㅠㅠ 잘하실거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ppy0333 (글쓴이)
· 4년 전
@rideon 네 조언 감사합니다!! 앞으로를 생각해봐야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ppy0333 (글쓴이)
· 4년 전
@Junglefish 좋은말씀 감사합니다. 버틴다는 생각하고있었는데 미래를 생각하고 긍정적으로 생각해야겠습니다. 편하게 생각할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ppy0333 (글쓴이)
· 4년 전
@dbdb5800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