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임에 대한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불안|부작용]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피임에 대한
커피콩_레벨_아이콘hiiiii
·5년 전
안녕하세요. 저는 어제부터 피임약을 복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예전에는 생리불순으로 병원에서 처방받아 복용한적이 있었고 어제부터는 피임목적으로 복용하기 시작했습니다. 물론, 피임약을 백프로 믿는것은 아니고 다른 피임방법이랑 병행하면서 더 안전하고 싶어서 복용하는 것입니다. 연애 초에는 사후피임약도 먹은 적도 있었는데 부작용도 있었고, 심리적으로도 불안하고 걱정되서 다시는 그러면 안되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오늘 친구와 얘기를 했는데 친구는 피임약은 아닌것같다고 하더라구요. 몸에도 너무 안좋을뿐더러 콘돔을 잘 착용하면 되지 않겠느냐, 여자가 굳이 먹을이유가 없다라고 하면서 절대 먹지 말라고 하더라구요. 물론 저도 몸에 안좋은거 알고 부작용도 있다는건 알지만 혹시나모를 불상사를 막기위해선 철저한게 낫지 않나 싶은 생각입니다. 그런데 또 친구의 말을 들어보니 내몸을 힘들게 하는건가 싶은 생각도 들고 그냥 이런저런 고민이 들더라구요. 여러 조언이나 말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ighart
· 5년 전
어리신것 같아서 하나만 여쭤보겠습니다. 굳이 피임약까지 먹으면서 성관계를 해야하는 이유가 있나요? 남자들이 요구를 해서인가요? 만일 그렇다면 내가 사랑하는 사람의 건강보다 성관계가 중요하단건데... 굳이 그 만남이 지속될 이유가 있는 것인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enak
· 5년 전
피임약 3개월정도 이용해보시고 기분변화 출혈 몸상태를 체크해보세요. 자기 몸과 잘 맞기만 하면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해요! 저는 생리끊고싶어서 3개월 내리 먹는걸 두번정도 반복했는데 도중에 자꾸 하혈이 있어서 멈췄어요. 생리불순으로 병원에서 처방받으셨을때 별 부작용이 없으셨다면 계속 이용해도 좋을것같네요. 피임약 부작용은 거의 없다고 의사분께서 말씀하셨고 저도 그렇게 생각해 몸에만 맞으면 장기복용을 하려했던 사람으로서 지지합니다. 결국 자기 몸을 지키는 선택이잖아요? 2중피임이 가장 확실하긴 하니까요. 다 자기 선택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JJ0000
· 5년 전
저는 3개월이상 먹었었는데요. 처음 한달은 가슴아프고 졸리고 그런 부작용이 있었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괜찮아지더라구요. 최근에 헤어져서^^;; 끊었지만, 저는 제 불안함을 잠재우고 더 안전한 성생활을 위해 먹었던거라 문제 없었습니다. 콘돔을 병행할때도 많았구요. 저는 만족했습니다. 사랑하는 사람과의 관계는 하고싶고, 콘돔만으로는 불안하다면 저는 앞으로도 기꺼이 약을 먹을 생각이구요. 대신 이게 부작용으로 혈전이 있어서 혹시 담배 피우신다면 조심하시는게.. ㅎㅎ 선택은 마카님의 몫~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dnight8953
· 5년 전
모든 약들은 다 부작용이 있습니다. 피임약 뿐 아니라 감기약, 두통약, 심지어 멀티 비타민도요. 피임약은 두통, 복통, 속쓰림, 어지러움, 정서 변화, 가슴 부품 등등 부작용 종류도 다양하지만 개인차가 있고 부작용이 안생기는 사람도 있습니다. 즉, 말 그대로 개인차 인 것입니다. 본인 몸을 힘들게 하는 것이긴 합니다. 아무래도 호르몬 분비를 인위적으로 조절하는 것이니까요. 하지만 원치 않는 임신을 피하기 위해 피임을 하는 것인데 남자친구 분께서 콘돔에 합의 하신다고 해도 오늘은 안전하지 않아? 같은 안전불감증에 걸린 헛소.. 아니 말을 할 수도 있고 약주를 하거나 어쩌다 분위기 타다보..ㅡㅡ.. 휩쓸려 생략하게 될지도 모르는게 콘돔입니다. 아무래도 남자는 콘돔을 사용하면 느낌은 많이 안오거든요. 사랑하긴 하지만 본인의 쾌락을 위해 콘돔을 생략하는 남친보다는 글쓴님의 안전하고 평탄한 인생을 위해 피임약도 나쁘지 않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피임약 외에 루프 시술도 있습니다. 옛날처럼 부작용이 엄청 심한 루프가 아닌 호르몬 루프 중 미레나라는 루프가 있습니다. 음.. 피임 확률은 99%이구요. 미레나와 잘 맞으면 일단 생리를 안하게 됩니다. 네. 안합니다. 생리를 해도 양이 작아지고 중요한건 생리통이 확 줄어듭니다. 사실 거의 못 느낍니다. 잘만 맞으면 5년 내내 생리 안합니다. 물론 피임도 5년 내내 되며 언제든 제거 하는 즉시 임신 가능합니다. 본인이 성생활을 원한다는 가정하에 성생활은 즐거워야하며 원치않는 임신은 피해야합니다. 남자친구분이 콘돔만 껴주신다면야 더 바랄게 없겠지만요. 더 궁금한게 생기시면 댓글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