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병대에 군 복무중인데 너무 힘이들고 지칩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수면|군대|자신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해병대에 군 복무중인데 너무 힘이들고 지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tele0131
·5년 전
저는 어릴적부터 교우관계도 완만하고 밝게 커온 외동아들입니다. 그런데 스무살부터 재수를 시작하며 혼자 지내다보니 인간관계도 많이 어려워지고 자존감 자신감등이 많이 떨어졌습니다. 사람 많은 곳도 싫고 부정적인 생각도 많이하고 사소한 걱정과 두려움이 엄청많아졌습니다. 성격이 제 스스로 느끼기에도 많이 달라졌습니다. 그런 상태에서 재수를 실패하고 군대를 오게 되었습니다. 해병대를 와서 힘든 훈련을 다같이 견디고 으쌰으쌰하는 그런 관계를 원했는데, 완전 달랐습니다. 실무에 와서 두달 지났는데 불필요한 악습, 부조리, 폭언등이 일상이였고 외박이라도 다녀오면 나을까 싶어도 전혀 나아지는것 없이 힘들었습니다. 오히려 외박나간 그 하루 이틀도 이곳 생각으로 즐겁지 못했습니다. 수면도 2시간 가량 속이 울렁거려 잘수도없고 돌아와서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지금 제 상태는 배고파도 식욕이 없고 피곤해서 잠을 청하려해도 긴시간 뒤척이고 자다깨는게 반복입니다. 스스로도 잘해보려해도 계속 이상태이고 십자인대라도 다쳐서 나가고싶어 몰래 계단에서 몇번이고 굴러도 봤습니다. 이젠 모든게 싫습니다. 과업을 해도 의욕이 없고 먹고 자고 쉬는것 마저 의욕이 생기지 않고 답답하고 숨이 막힙니다. 하루종일 머릿속엔 나가고싶다 진짜 어떻게해야 나갈까? 이런 생각들만 가득합니다. 군인이라는 제 자체가 싫고 스스로가 점점 미워지고 싫습니다. 지인들에게 토로해도 버텨라 견뎌라는 말밖에 돌아오지 않습니다. 그말이 저를 더 옥죄이고 숨막히게합니다.. 살려주세요 도움을 주세요 제발..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ele0131 (글쓴이)
· 5년 전
@mmtscherish 좋은 위로의 말씀 감사합니다. 정말 근데 행복한 생각 계획등을 생각핮도 못할만큼 모든게 싫고 실증 나고 지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enak
· 5년 전
아이고 ㅠㅠ 꽃다운나이에 그 험한곳에서 견디느라고 얼마나 고생이 많아요.. 일단은 숨쉬세요 숨쉬시고..! 너무 한계다 그러면 긴장의 끈을 약간 느슨하게 갖고 생활하면 어떨까요? 아니면 동기들과 진정성있는 대화로 탈출구를 좀 만드실 수도 있을거에요! 경험하지 못한 것들이라 별 말 못해드리지만 그래도 끝은 존재하니까요.. 지옥탈출 좀 더 버텨줘요ㅠ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rideon
· 5년 전
그냥 운동하면서 몸 만든다고 생각하세요. 해병대든 육군이든 어디든 군생활에서 남거나 늘게 되는 건 인내심과 욕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