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자살]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자살
커피콩_레벨_아이콘wannakillme
·5년 전
죽으려고요 그냥*** 재가 죽어서 뭐가 바뀐다지만 학생도 충분히 왜롭고 자해도 그만하고싶어요. 어떻게는 버티고 3초라도 살려고 노력했는데 역시 우울한사람은 그냥 혼자있어야되나봐요 대한민국이라는 나라는 미성연자라고 정신과도 부모허락을 받는데요... 그냥 죽어서 편하고 이기적이게 끝낼려고요
자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9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신나라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2년 전
마카님은 소중한 존재예요.
#자살 충동
#우울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까페 상담사 신나라입니다. 마음속 이야기를 들려주셔서 감사해요.
📖 사연 요약
자살을 생각할 정도로 마음이 힘든 상태네요. 부정적인 감정들로 혼란스러운 시간을 보내고 계신 것 같습니다. 조금이나마 힘이 되어드리고 싶어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 원인 분석
현재 자살을 생각하고 계신 이유에 대해 알 수 없지만, 분명한 건 자살을 생각할 정도로 마카님의 마음이 위태롭다는 것입니다. 짧은 글로 추측컨대 무기력과 우울감이 꽤 오래전부터 마카님의 마음을 고통스럽게 한 것 같습니다.이에 앞으로도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하여 생을 마감하는 것이 해결방법이라 생각하시는 것 같아요. 어찌보면 ‘자살’에 대한 생각이 지금의 고통으로부터 벗어나고 싶은 간절한 마음을 대변하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 마카님은 존재 자체로 소중한 사람이예요. 이러한 사실을 잊지 말고 스스로에게도 끊임없이 말해주세요. 스스로를 위로하고 보듬어주는 일이 처음에는 많이 어색하고 낯설 수 있지만 반복하다 보면 습관처럼 자리 잡을 거예요. 무엇보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자살을 생각할 정도면 마카님의 마음이 위태롭다고 볼 수 있어요. 때문에 혼자 해결하기 보다는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한 때입니다. 친구, 학교 선생님, 상담 선생님, 가족 등 마카님을 도울 수 있는 사람에게 도움을 요청해보세요. 부모님이라면 좋겠지만, 아니라도 마카님을 도울 사람은 분명 존재할거예요. 참고로, 정신건강 상담전화는 1577-0199(무료), 자살예방 상담전화는 1399(무료), 학교 내 상담실에 상담을 신청하거나, 직접 상담이 부담스러우실 경우, 1388 청소년 상담을 이용해보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마음이 힘드실 때면 언제든 마인드 까페를 찾아주세요. 마카님의 하루가 행복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zzz1219
· 5년 전
저도 학생이기에 그런기분은 잘알아요. 저도 우울증에 걸려 몇년을 살다보니 감정이 무엇인지 점점 잘모르겠더라고요. 모두가 행복한것도 한명만 왜롭고 힘든것도 아니에요. 서로가 서로를 이해해주며 웃게 해주는것이 친구이고 자기자신을 행복하게 해줄수 있는것이 가족이에요. 그리고 당신이 잘몰라도 당신주변에는 항상 누군가 함께 해주는 사람이 있을거에요. 당신이 힘들다고 삶을 그만두면 당신의 주변에서 도와주고 함께해주던 사람들도 힘들어 질것입니다. 그러니 당신의 주변사람들을 위해서라도 더 살아주세요. 당신의 주변에는 당신만이 있는 것이 아닙니다. 그리고 당신도 언젠간 진짜로 행복하게 웃을수있는 날이 올거에요.그러니 자살하지 말아주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annakillme (글쓴이)
· 4년 전
@suicide99 어디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annakillme (글쓴이)
· 4년 전
@suicide99 몇살이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annakillme (글쓴이)
· 4년 전
@suicide99 서울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annakillme (글쓴이)
· 4년 전
@suicide99 카톡 있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annakillme (글쓴이)
· 4년 전
@suicide99 옵챗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annakillme (글쓴이)
· 4년 전
@suicide99
커피콩_레벨_아이콘
seoeuncheon
· 3년 전
살아요..제발 살아요...딱 10분만 당신이 좋아하는 것을 해봐요..제발...나 죽어도 당신은 절대 그러지마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여누0605
· 7달 전
저도 가끔 그럴때있어요 이해해요...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