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력충은 죽어도 재능충 못이긴다. 그냥 법칙이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licoris
·5년 전
노력충은 죽어도 재능충 못이긴다. 그냥 법칙이다. 그냥 그런거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indy2
· 5년 전
확실히 그런게 있긴 하더라구요. 머리 좋은건 타고 나는거 같아요. 아무리 그래조 노력 조차 안한다면 내 스스로가 너무 비참해 지지 않을까요? 머리로는 지더라도 노력에서는 지고 싶지 않자니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indy2
· 5년 전
글쓴이님 글이 생각나서 링크 하나 가져왔어요. https://m.blog.naver.com/podosaida/20009222452 아마 제가 하고 싶은 말을 보다 더 잘 이해 할 수있지 않을까 싶어서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indy2
· 5년 전
아주 이전에 카이스트 라는 드라마가 있었는데 그 드라마의 대사중 일부입니다. 민재 : 머리 좋은 놈은 운도 좋은거야.. 처음부터 운이 좋아서 머리도 좋은거니까.. 채영 : 그래서.. 그래서 이제 노력 같은건 안하겠다는거야? 할 필요가 없다고 결론 내렸어? 민재 : 아.. 10년만.. 앞으로 10년만 더 노력을 해볼까하는데.. 넌 어떻게 생각해? 채영 : ..10년이 지나도 안되면? 민재 : 음.. 아~ 그럼 다시 10년 이라고 생각을 하지 뭐.. 왜냐하면.. 왜냐면.. 내가 정태보다 잘하는건.. 노력밖에.. 없으니까..^^ 채영 : 아이구~ 아이구! 이민재 너 머리 나쁜거 맞어~ 니가 정태보다 잘하는게 왜 그거 밖에 없냐? 왜?! 왜!! 민재 : 야~ 야~ 또 뭐가 있는데?! 채영 : 숙제다! 숙제! 니 힘으로 풀어봐~ 이 둔재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