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후우울증 맞나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이혼|싸움]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산후우울증 맞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fkghejxj
·5년 전
안녕하세요 저는 돌아기를 키우고있는 20대전업주부입니다 임신출산후 육체나 정신적으로 큰 변화를 겪은탓인건지 집에만 있어서 그런건지 1년째 의욕도 없고 무기력한 삶을 살고있습니다 시간도 너무 느리게 가고 하루종일 집에서 애보는것밖에 없는데 몸은 피곤하고 힘이안나고, 짜증도 많아져서 남편도 힘들어합니다 이러다 이혼까지 하지않을까 걱정될정도로 남편과 사소한 싸움도 많이 합니다 산후우울증 맞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bsal310
· 5년 전
저도그때제일많이싸웠던거같아요ㅠ서로힘든시기ㅜ19개월아기키우는데그래도전보단애기때매많이웃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ideon
· 5년 전
대화를 많이 나누세요. 뻔한 이야기지만 이게 제일 중요합니다. 이 때, 서로에게 소원해져 대화해야할 때를 놓치고 넘기면 앞으로도 계속 그래요. 그리고 남편분도 직장생활이 녹록치 않을 겁니다. 밖에 나가서 돈 버는 게 생각 이상으로 어렵죠. 아내는(당연하지만) 아이에게만 집중할 수 밖에 없으니 외롭다고 느끼는 것도 이때고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J0000
· 5년 전
집에서 애만보는게 아니라 집에서 애보는건 정말 힘든거에요... 가끔 남편한테 맡기고 밖에 잠시라도 나가서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세요. 친구를 만나도 좋구요.. 우울증오면 정말 힘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