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번 우울을 경험해본 사람은 벗어나기가 힘든 것 같아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불행]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한 번 우울을 경험해본 사람은 벗어나기가 힘든 것 같아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5년 전
밑바닥을 경험해봤으니까요. 아무리 우울을 잊고 산다해도, 비슷한 일이 생기면 다시 밑바닥으로 돌아가는 기분이 들어요. 그래서 우울증은 완치가 불가능한 병인 것 같아요. 저는 우울했던 그 때를 잊지 못할 것이고, 앞으로도 지칠 때면 그 때와 똑같은 생각을 할 테니까요, 지금처럼. 왜 행복은 노력해야만 얻을 수 있는 걸까요. 누군가를 만나고, 어딘가로 떠나고, 시간을 투자해 무엇을 하고, 돈을 쓰고.. 가만히 있는데 혼자 행복해지는 경우는 없잖아요. 노력 없이 불행이 찾아오는 것처럼, 노력 없이 행복이 홀로 찾아오면 좋겠어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eokwon0226
· 5년 전
우울증은 다있어요. 다만 지극히 상대적이죠. 님이 살아있는한 어떤감정도 견디지못함이란 있을수없어요. 지극히 정상적인 범위내에있음을. 우울함이 없음을 바라는것은 욕심일수있고. 이런 세상을 살면서 우울한감정이 없는게 이상한거죠. 언제나 우울함안에 내가있는것이아니라 내안에 우울함이 있다는것이고. 나라는존재는 우울함보다 크다는것이에요. 나라는 존재가 있어야 우울함도 있듯이. 나라는 존재가 없으면 우울함도없겠죠. 그럼 무엇이 문제냐. 나 와 우울함 둘다 존재할수있어요. 그러나 그시선이 우울함으로 가있냐. 나에게 가있냐 인데. 나에게 가있다고해서 우울함이 없어지는건아니겠죠. 가려질뿐. 나에게 초점을 맞출때. 그 우울함을 통제할수있고 그우울함이 나라는 존재안에있음. 품고 친숙해질필요가있어요. 안녕 우울함 또왔니. 놀다가렴. 이런 마인드는 어떨까요. 여튼 님 모든것을 가능하게하는것 그것은 이미 님안에있어요. 그렇다고 자만하거나 시험하지마시고. 안정과 평온이 있길바랄게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seokwon0226
· 5년 전
글어때요 도움이 좀되셨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shujd
· 5년 전
왜 삶은 행복해야만 한다고 보시나요. 애초에 그렇게 생각하는것이 행복이 오는것을 막을 수 있어요. 삶은 기본적으로 고통이라는 것을 인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