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현이 다른걸 알기에 더 사랑하고 싶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취업]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표현이 다른걸 알기에 더 사랑하고 싶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abd1234
·5년 전
안녕하세요. 저는 6개월 연애중인 롱디 커플입니다. 남자친구와 저는 결혼이야기도 진지하게까지는 아니지만 어느정도 계획하고 이야기까지할 정도로 만난 기간에 비해서 서로가 서로에 대해서 생각이 많고 깊은 관계오 여기고 있습니다. 문제는 남자친구와 저의 서로 다른 애정표현입니다. 저는 보통 표현(말과 행동)을 하는 편이고 남자친구는 뒤에서 저에게 도움(취업,일자리,문제해결)을 주는 편입니다. 그러다보니 남자친구는 표현을 원하는 제가 가끔 부담스럽도 저는 말로 사랑한다, 좋아한다, 이쁘다 라는 표현을 아끼는 남자친구에게 투정을 부리는 일이 종종 있습니다. 그래도 이게 평소에는 아무런 지장을 주지않아요. 서로 다른사람이구나 하고 넘기니까요. 문제는 싸움이나 문제점이 발생할때 입니다. 서로 하나의 사건, 예를 들면 제가 회사에서 힘든일이 있어서 털어놓을때 저는 감정적인 부분을 호소하고 남자친구는 제가 불합리한 대우를 받았다는 사실에 초점을 맞춰서 이를 해결할려고 합니다. :( 흔히 다들 알고있는 전형적인 남자와 여자의 대화가 오고가죠. 그게 서로 너무 이성적이고 너무 감성적인게 문제죠. 그래도 뭐하나 더 먹이고 싶어하고 조금더 좋은곳에 데려가고 싶어하는 모습은 마치 표현이 서툰 아빠처럼 묵묵히 자기만의 표현을 하는게 보여서 미워할수가 없습니다. 그래도 어떻게 하면 조금 더 서로의 이러한 거리를 좁힐수있을까 고민하게 됩니다 :) 많은 도움과 관심 부탁드려요.
남자성격차이엔젤링이성관계여자합의조율차이변화감정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바라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4년 전
거리 좁히기
#변화
#감정 확인
#차이 인식
#합의
#조율
소개글
마카님, 안녕하세요. 전문상담사 김바라입니다. 위의 프로필을 클릭하시면 저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는 남자친구와 서로 다른 애정표현 때문에 불만이시군요. 마카님께서는 보통 표현을 하는 편이고 남자친구는 뒤에서 마카님에게 도움을 주시는군요. 이러한 거리를 좁히고 싶어서 글을 올려주셨군요.
🔎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는 남자친구와 성향이 다르셔서 마찰이 생기시는 겁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변화하기 위해서는 먼저 감정을 확인해야 합니다. 이 부분은 마카님께서 작성해주신 글을 보니까 마카님을 사랑하는 남자친구의 마음이 느껴져서 된 것 같습니다. 두번째는 차이를 인식해야 합니다. 남자친구는 문제해결 위주의 의사소통을 좋아하시고, 마카님께서는 말(공감)과 따뜻한 행동을 원하시는 것을 남자친구와 마카님 모두 인식하셔야 합니다. 세번째는 합의가 필요합니다. 이대로 갈 것인가? 조율할 것인가? 마카님께서는 조율하고 싶으시군요. 남자친구의 생각은 어떠신지 모르겠네요. 남자친구가 이대로 갈 것이라고 한다면 마카님 혼자 노력해야 하니까 억울하고 화가 쌓이실 것입니다. 그러면 그만 두실 것인지, 계속할 것인지 선택하셔야 할 것입니다. 그만두시면 관계가 깨지거나, 마카님 마음이 힘드시겠죠. 남자친구가 조율하기를 원하시면 방법을 배워야 합니다. 방법을 배울 때 마카님께서 이야기하시면 남자친구는 잔소리로 들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른 방법은 커플상담을 받으시는 것입니다.
마카님의 사연에 담긴 한정된 정보에 근거한 공개상담이기에 방향과 내용이 한계를 지닐 수 있어요. 마카님의 문제를 해결하고 변화를 할 수 있는 전문 심리상담을 추천드립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rideon
· 5년 전
이건 그냥 윗분 말대로 다름을 인정해야 하고, 자연스럽게 물들어가야 합니다. 바꿀려고 하는 순간 두분 모두 힘들어지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