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기간만 되면 공부가 안된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불안|폭식]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시험기간만 되면 공부가 안된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5년 전
자꾸만 주위 친구들을 신경쓴다. 나도 이러기 싫은데... 걔들보다 더 잘하고 싶다. 자꾸만 비교한다. 그러면 그럴수록 자존감도 떨어지고 우울하고 불안하고 공부가 손에 잡히지 않는다. 이제껏 열심히 해왔어도 시험기간만 되면 생기는 불안감. 불안하다. 아무것도 안한거 같고 내가 다른 애들보다 훨씬 부족한거 같다., 나는 진짜 왜 이럴까? 한달 전 자신감있게 공부하던 나는 어디로 간걸까? 7시간동안도 넘게 집중할 수 있던 나는 어디로 간걸까? 지금 나는 보잘것없다. 계속 누워서 폰만 보고 스트레스 때문인지 계속 폭식하고 먹고 또 먹고... 하루동안 하는게 아무것도 없다. 공부를 시작해도 하는 기분이 안든다. 아무 생각없이 푸는 기분. 도무지 공부할 힘이 생기지 않는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eral
· 5년 전
저도 그런 적이 많고 마카님처럼 한번에 일어나지는 않았지만 다 겪었어요. 폭식은 현재진행형이고요. 마카님, 마카님 본인을 믿으세요. 결과도 중요하다고 하지만, 마카님이 공부한 과정도 또한 중요하니까요. 하루 7시간 넘게 공부한 거면 충분히 효율적으로 사용한 것이니 성적이 잘 나오지 않더라도 노력은 했으니 그 점수는 충분히 좋은 값 한 것 입니다. 이리 해도 저리 해도 안 된다면 그냥 쉬세요 하루정도. 밖에 나가 공기도 잠깐 쐬주고. 결국 공부도 장기전이기 때문에 하루 정도는 충분히 투자할 수 있을 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