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문제 때문에 너무 힘들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취업]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취업문제 때문에 너무 힘들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nayaheeni
·5년 전
저는 19살 여고생입니다. 저는 특성화고를 재학중이고 다른 친구들과는 다르게 대학이 아닌 취업을 준비하고있습니다. 취업을 준비하자니 너무 막막한점이 많은것을 알았습니다. 일단 대학을 나오지 않아도 취업을 준비할수있을까 걱정스럽고 또 부사관을 가는것이 나을지 아니면 제 전공쪽이긴 하지만 다 할수있는 항공조립 또는 제작부분 생산직을 가야하는것이 맞을지 또 고민이 됩니다. 취업처를 찾아보자니 모두 경력자와 대졸자를 원하고있어 취업을 할수있을지도 걱정입니다. 어떻게 가는것이 좋다 답은 없을수 있지만 조언 한마디씩 부탁드립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icis1244
· 5년 전
특성화고면 일단 취업 연계는 해주지 않을까요? 아마 취업을 원한다면 글쓴이님 전공을 살려서 취직을 도와줄 것 같은데 왜 혼자 고민하세요 선생님한테도 여쭈어보고 같이 취업처 찾아보는 것도 많이 도움 될 거에요 그리고 졸업 후에 바로 취직 한다고 해서 남들보다 뒤쳐지는 건 아니에요 그리고 어느 직장이든 글쓴이님을 원하는 회사는 꼭 있을 거니까 조급하게 생각하지 마세요! 아직 20살이 되기엔 반년도 더 남았고 남들이 어느 대학 갈지 고민 할 때 쓰니님은 어느 회사에 갈지 고민하는 방향만 다를 뿐이지 쓰니님이 틀린 건 아니니까 부모님과 학교 선생님과 함께 고민해보면서 길 찾아봐요 그리고 생산직은 대졸자보단 경력자를 더 우대 할 거에요 그러니까 학교에서 취업처 연결해주면 1~2년정도 힘들어도 꾹 참고 다니면 자연스럽게 연차도 쌓이고 경력도 쌓이니까 너무 조급하게 생각하지 마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ayaheeni (글쓴이)
· 5년 전
@dicis1244 저희학교 특성상 대부분이 군대를가고 소수가 대학을 가고 저만 취업을 하는 경우라 학교에서 도와주는 부분이 없어서 혼자 고민하다보니 힘들었는데 조언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