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성화고를 가고싶은데... 어떡하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특성화고를 가고싶은데... 어떡하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Jansso
·5년 전
안녕하세요 전 내년이면중3인,지금은 중2인 여자입니다 제가 특성화고를 바라보며 달려가고있는데요 제가...공부를 정말 못해요 노력을 해보는데 정말 문제는 하나도 않들어오구요 자꾸 부정적인 시선만받아 드리게 되는거같아요 엄마는 공부는 못해도 상관없으니 특성화쪽으로 예술을 더잘해서 가라 라고 말씀하시는데 그래도...공부는 해야하잖아요? 근데공부는 눈에 들어오지않고 음악 미술 예체능이 더재밋고 이러다가 성적이 낮아질텐데 어떡하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ZJ00
· 5년 전
인문계가서 등급 못받을바엔 특성화가서 열심히 하는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특성화가서 잘하고있는애들 많아요 결국 자기재량이라고 생각해요 전 인문계인데 여기서도 특성화 갈걸 하고 후회하는 애들 많고 아직 시간 남았으니까 천천히 생각해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ansso (글쓴이)
· 5년 전
@ZJ00 감사합니다ㅎ
커피콩_레벨_아이콘
yeabinbin
· 5년 전
특성화는 공부 꼭 잘해야된데요. 근데 특성화고 중에 성적 안보는 고 가. 한림예고라고 하는데 정확히는 잘 모르겠네요. 지금도 늦지 않았으니 공부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
커피콩_레벨_아이콘
tocmback
· 5년 전
특성화고 디자인과 졸업생 입니다. 본인이 진지하게 직업으로 삼고싶은 전공이 있는게 아니라, 단순히 공부와 거리가 멀어 특성화고를 진학할 생각이라면 고려해보는게 좋을 것 같아요. 삼년 내내 본인 적성과 맞지 않아 겉도는 친구들 많이 봤습니다. 특성화고에서는 전공에 대해 공부하고 노력하지 않으면 인문계보다 배로 힘들어요 ㅠㅠ 물론 열심히 노력한다면 인문계 학생들보다 좋은 기회를 잡을 수도 있구요. 졸업 후 고졸 차별 등으로 퇴사하고 뒤늦게 대학 진학한 친구들이 많은게 현실이기에... 신중히 결정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