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친의 다혈질 성격, 상담으로 고칠수 있을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폭력]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남친의 다혈질 성격, 상담으로 고칠수 있을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5년 전
많이 사랑하고 있습니다. 이사람과 평생 함께하고싶어 내년 결혼한다고 어른들께 말씀드리고 주말마다 제집에서 지내고 있었구요. 그런데 이번이 4번째 싸움입니다. 싸움까지도 아니고 5분 정도 남자친구가 큰 소리로 화를 내는 것 때문에 헤어지자고 한 게 네 번째네요. 저는 소리 지르는 남자에 대해서, 항상 폭력성이 더 커질 수 있고 물건을 집어 던지거나 나를 집어던질 수 있는 위험한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폭력성있는 아빠를 보고자라서 그 비슷한것만 봐도 거의 경기를 일으켜요. 그래서 헤어지자고 했지만 쉽게 안되네요.. 고쳐보겠다. 상담받고 성격교정 노력하겠다며 의지를 불태우는데, 항상 싸우면 더 노력한다고 울면서 사과했었던 사람입니다. 근데 또 반복됐죠. 사실 자기 성격인데 하루아침에 바꿀수 있는 사람이 어딨겠어요. 노력한다고 그게 1년은 갈까요? 40년이나 지속될 수 있을까요? 저는 모르겠습니다. 상담을 받아본적은 없어서 고쳐질것도 같은데 또 희망을 걸어봐야하나.. 언제까지 지켜봐야하나 고민이네요. 성격교정 효과 있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J0000
· 5년 전
저는 사실 좀 어렵다고봐요.. 사람 잘 안바뀐다고 생각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Bw0w
· 5년 전
효과가 짧게나마 있겠죠 하지만 금방 돌아올거같네요. 사람 성격 쉽게 안바뀝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