있잖아 나는 이제 예전처럼 우울하지는 않아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있잖아 나는 이제 예전처럼 우울하지는 않아
커피콩_레벨_아이콘noteven
·5년 전
그런데 요즘은 내가 받은 스트레스들을 자꾸 남에게 주게 돼 전에는 맨날 눈치보면서 피해 절대안주려고 싫은말 절대 안했고 혼자 삭히면서 괴로웠는데 이제는 그냥 남에게 짜증을 부려 내가 잘못한 부분이여도 자꾸 화가 나 나도 내 자신이 통제가 안된다는게 느껴지니까 내 자신이 너무 실망스럽고 혐오감들어 나는 차라리 혼자 자해하면서 삭히는게 남에게 피해주는것보다는 낫다고 생각하거든 남들은 그러지 않았으면 좋겠지만 나는 그러는게 맞아 그리고 사람이라는게 너무 지쳐 나는 이제 소심한 것도 많이 고쳤다고 생각했는데 겉으로 웃는것만 잘 배운거였나봐 말할 때마다 말도 제대로 못하고 더듬거리는 내가 싫고 정적이 휩싸이면 보이는 내 친구의 따분해하는 얼굴도 다 보기싫어 그냥 너무 싫어 학교 갔다오면 너무 기가 빨려 피곤하고 아무도 만나고 싶지않아 나도 처음만난사람에게도 계속 눈치 살피지않고 편하게 말 하고싶은데 나도 그러고 싶고 노력을 했다고 생각했는데 9년째 고쳐지지도 않고 너무 힘들어 항상 지존감 낮은것도, 낯을 가리는것도 그냥 다 이렇게 태어났는데 고칠 수 있는 기회를 줘야하는거아니야? 나는 왜 매번 제자리인거야?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20b70d98f5aef4a52ac
· 5년 전
스스로 스트레스 풀 방법을 찾는것이 가장 좋을것 같아요. 자해는 정말 하지 마시고요 ㅠ 그 맘을 잘 몰라서 제가 말할 깜냥이 안되지만서도 소중한 몸을 상하게 하진 마세요... 얼마나 스트레스 풀 방법이 많이 있는데요 ㅠ 뭘 좋아하시는지 뭘 하면 스트레스가 풀리는지 모르겠으면 같이 고민해봐요. 소심한 성격은... 굳이 고치려고 안해도 돼요, 다만 소심해서 손해보는 경우가 있으니 그런 경우에만 적극적으로 나서면 돼요. 첨엔 쉽지 않겠지만 이런 경우에는 내가 적극적으로 나서야 해! 라고 계속 생각하고 의식하면서 천천히 고치시면 돼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oteven (글쓴이)
· 5년 전
@!20b70d98f5aef4a52ac 고마워요 정말 너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