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볍게 안면을 트는 단계에서 연애 자신감이 없어서 고민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가볍게 안면을 트는 단계에서 연애 자신감이 없어서 고민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5년 전
남자구요. 30대 초반입니다. 근데 여자랑 그렇게 친하지가 않습니다. 그런데 마음에 드는 여자가 보일때마다 저의 단점들이 보여서 자신감이 없어집니다. 사람이 항상 완벽할 수는 없고, 좋아하는 마음이 생기면 상대가 커보이고 자신이 작아보이는 게 당연한 반응일 수도 있지만요. 저렇게 털털하고 성격좋은 여자는 나처럼 내성적이고 어리숙한 남자를 만나면 안될것 같아. 나보다 더 듬직하고 남성스럽고 안정된 사람을 만나는게 저사람한테 어울릴 것 같아 라는 생각에 고민이 됩니다. 이론적으로는 저를 있는 그대로 좋아해줄 수 있는 사람을 만나고싶고, 제가 있는 그대로를 보였는데 떠나간다면 인연이 아니구나 하고 접으면 되는 건데 아쉬운 맘이 들고 , 나는 왜 더 좋은 사람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제가 경험도 없고 말주변도 없고 해서 고민만 되네요. 이성관계 편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ting
· 5년 전
만나는 사람마다 무조건 연인이상의 사이로 진전한 것을 염두하기때문인 것 같아요. 친구로 시작하는 가벼운 마음으로 출발하는 건 어떨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5년 전
@tting 간단하지만 정확한 답변인 것 같네요. 중간단계 없이 그냥 속으로 연인관계를 생각하니 저도 편하지가 못한 것 같네요. 미리 연인이 될 기대를 하지 말고 그냥 가벼운 사회적 관계로 생각해야 되겠네요.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babo11
· 5년 전
신중한분같아 좋아보이네요. 애쓰지말고 자연 스럽게 행동해보세요 진심은 담아야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