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움에 병적인 집착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집착|완벽주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아름다움에 병적인 집착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5년 전
유독 아름다움에 병적으로 집착하는 사람이에요. 외적으로도 엄청나게 집착하지만 능력같은 것에도 엄청나게 집착을 하더라고요. 예시로 음악이나 미술 같은것을 하면서 제가 만들어낸 결과들이 아름답지 않으면 화가 끝까지 나서 주체하기가 어렵더군요. 저는 제가 완벽주의자인가 했더니 또 그건 아니었어요. 잘 하는것에 집착하는것이 아니니까요. 왜 이런 집착증을 가지게 되었는지는 알 수 없지만 분명하게 해가 된다는걸 느낍니다. 나만 그렇게 본다면 피해가 가지는 않겠지만 점점 남들도 평가의 눈으로 바라보고 있게 됐어요. 이래서는 진정한 마음을 가진 관계를 가질 서 없을것 같고요. 이 문제에 대해서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누가 좀 도와주기를 바래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kyline2
· 5년 전
아름답다는건 취향에 따라 그 기준이 바뀔 수 있는 주관적인 말이네요. 어떤 기준에 모든 사람들을 틀에 맞춰 생각하고 싶어한다는 말씀이신가요? 모두 각자의 아름다움이있고 좀 더 모난것에도 매력을 알아보는 시야를 가지려고 노력해보세요. 원석은 가공되기전엔 돌이지만, 가공되고나야 보석이랍니다. 진짜 아름다운 보석을 알아보려면 돌의 모습도 아름답게 볼 수 있어야 하지않을까요? 사람도 그렇구요.